아시아나항공, 日관광객 대상 특화상품 '서울 구루메 기행' 런칭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日관광객 대상 특화상품 '서울 구루메 기행' 런칭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5.02.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전통 궁중음식 체험, 서울 속 고궁 및 근대문화 탐방 등 테마투어
▲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송석원 여객마케팅부문 상무(왼쪽 세번째)와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왼쪽 네번째)이 일본인 관광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리아포스트=이경열 기자] 아시아나항공(대표: 김수천)이 9일 서울시 중구 필동에 위치한 『한국의 집』에서 일본인 관광객 30여명을 초청해 『서울 구루메[1] 기행(ソウル グルメ 紀行)』 런칭 기념행사를 가졌다.

『서울 구루메 기행』은 일본 관광객들을 위한 ‘한국 전통 음식과 문화를 즐기는 서울여행’ 컨셉의 여행상품으로, 1박 2일 또는 2박 3일의 일정에 전통 궁중음식 체험, 서울 근대문화 탐방, 고궁투어 등의 프로그램이 포함되어있다.

기념행사에는 아시아나항공 송석원 여객마케팅부문 상무와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 그리고 구루메 상품을 이용해 방한한 나고야 지역의 일본인 관광객 30여명이 참석했으며 궁중한정식 오찬과 기념품 전달 등의 환영행사가 진행되었다.

이 날 행사에서 아시아나항공 송석원 상무는 “연간 6만여명의 일본인 관광객들이 『서울 구루메 기행』을 통해 한국을 방문하게 될 것”이며, “앞으로도 일본 관광객의 한국에 대한 관심과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관광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2년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식 및 전통주 체험, 국내 주요 관광지 여행 등을 포함한 ‘대장금 투어’를 비롯하여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IT투어’, ‘샵앤릴랙스 투어’를 선보이는 등 한류 관광을 선도하고 있으며, 구루메 상품 판매를 일본 전지역으로 확대해 오는 3월과 4월에도 환영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는 아시아나항공이 일본노선에 취항한지 25주년이 되는 해로,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와 잠실 롯데호텔에서 일본 정관계 인사 및 관광업 종사자 1,400여명이 참가하는 『한일우호교류행사』를 지원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일본노선 추천 여행지 소개, 여행 스토리 구성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양국간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구루메 뜻 : (일본어) グルメ, (프랑스어) gourmet, 미식가 또는 식도락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