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샵’으로 가는 人, ‘토탈샵’으로 가는 犬 반려동물 용품과 서비스를 한데 모았다!
상태바
‘전문샵’으로 가는 人, ‘토탈샵’으로 가는 犬 반려동물 용품과 서비스를 한데 모았다!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0.06.07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토탈샵 트렌드에 롯데아울렛 남악점 반려동물 토탈샵 ‘펫 프리미엄 부티크’ 인기
롯데百 본점, 6월12일(금)부터 14일간 반려동물 용품과 서비스를 함께 선보이는 ‘집사마켓’ 팝업스토어 개최
‘반려동물 포토 스튜디오’와 SNS 인기 반려견 소장품 판매하는 ‘셀럽마켓’도 선보여

[코리아포스트한글판 이상규 기자] 국내 반려동물 시장에 ‘토탈샵’이 뜨고 있다. 최근 유통업계 전반을 살펴 보면, 건담스토어, 사진 전문샵 등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관련된 ‘카테고리 킬러’ 매장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반려동물 시장은 이와는 반대로 의식주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한데 모은 ‘토탈샵’이 인기를 끌며 확대되고 있다.

반려동물 용품과 서비스를 한데 모았다! -참고사진 모니카 강아지 스파보
반려동물 용품과 서비스를 한데 모았다! -참고사진 모니카 강아지 스파보

기존 매장이 반려동물 용품의 단순 판매 또는 동물병원, 미용샵 등 한 가지 분야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했다면, 현재는 한 곳에서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 판매는 기본으로 하며 더 나아가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여행이나 인테리어 관련 상담 및 예약, 사진 촬영 등까지 확대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오픈서베이의 2020 반려동물 트렌드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과 배송의 편리함 때문에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한편, 여러 브랜드 제품을 동시에 구매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좋은 품질의 다양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어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다고 한다. 매년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만이 온라인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이런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최근 롯데아울렛 남악점에 문을 연 ‘프리미엄 펫 부티크’는 백화점 업계 최초로 토탈 펫 케어 샵을 유치한 사례로 볼 수 있다. 이 매장은 기존 고객 휴게 공간이었던 옥상공원 총 310평 규모에 입점하여 반려동물 유치원부터 호텔, 미용, 재활 치료, 필라테스, 카페, 놀이터, 식품 및 용품 판매 등 토탈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체류시간이 2배로 늘어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롯데백화점은 6월12일(금)부터 25일(목)까지 14일간 본점 지하1층 더웨이브 코스모너지 팝업 매장에서 반려동물 용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집사 마켓(ZIPSA MARKET)’을 연다.

이번 행사에는 반려동물 관련 패션, 리빙, 식품, 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25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한 6월 18일(일)까지 7일간 반려동물 전문 스튜디오 ‘별사진관’의 포토 서비스도 선보인다. ‘별사진관’은 이번 행사 기간2m 크기의 대형 파인애플 칵테일바 컨셉을 최초로 공개해 앙증맞은 반려동물을 바텐더로 변신시키는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6월13일(토)에는 본점 문화센터 강의실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쇼핑 나온 펫펨족을 위한 셀프미용, 셀프목욕 클래스도 진행된다

대표상품으로는 골드로니의 닭가슴살 져키를 20% 할인된 9,600원에, 오지의펫테이블의 ‘강이지 캐릭터 컵케이크를’ 9,500원에, 모니카의 ‘강아지 스파보’를 2000원에 판매한다. 당일 도축 신선육으로 강아지 자연식을 만드는 ‘춤추는 도기넛’은 이번에 새로 출시하는 곤충 단백질로 만든 ‘버기넛’을 최초 공개한다. 이외에도 골드로니와 플러쉬퍼피 전제품을 행사기간 중 10~20%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최근 트렌드로 급부상한 중고마켓 컨셉을 반영, SNS 팔로워가 많은 인플루언서 강아지들을 초대해 이들의 중고 소장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팬들과 소통하는 ‘셀럽마켓’도 진행한다. 반려견 3마리의 일상을 소재로 한 ‘너무 귀여워서 푸들푸들’을 연재하는 ‘김푸듥 작가(인스타 팔로워 9.2만)는 6월13일(토)과 6월20일(토) 오후2시에, 강아지의 유튜브 먹방과 ASMR로 유명한 ‘콜라’ (유튜브 구독자 21.5만)’와, 앙증맞은 포메라이언 형제 ‘모카라떼(인스타 팔로워 5만)’는 6월14일(일) 정오12시에 진행한다.

김민아 롯데백화점 펫MD프로젝트팀 팀장은 “반려동물 시장이 확대되고 있지만 아직 개별 카테고리의 성장은 더딘 수준이라 의식주 관련 모든 용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는 종합 스토어 형태가 경쟁력을 가질 것”이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용품과 특화 서비스를 한데 모은 토탈샵과 대형 이벤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