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내수 점유율 갈수록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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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내수 점유율 갈수록 하락
  • 김정미 과장
  • 승인 2015.03.03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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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로도 힘들듯...

[코리아포스트  김정미 기자]   현대 자동차의 안방시장 점유율이 1월들어 40%로 아래인 38.1% 로 하락 하였다.  기아차도 27.8%로 작년 연간 점유율보다 소폭 하락 했다.

기아차[000270](28.0%)까지 합치면 점유율은 69.3%에 달했지만, 한때 80% 육박했던 점유율이 70% 밑으로 내려온 것은 두 업체가 합병한 1998년 12월 이후 처음이다.

또 지난달 중순 세계 최초로 엔진음 조절기를 단 신형 벨로스터를 출시했지만, 올 들어 벨로스터 누적 판매량은 202대에 그쳐 오히려 16.2% 감소했다.

    

 현대차의 1∼2월 내수 판매실적을 보면 쏘나타(1만4천213대·39.3% 증가)를 제외하고 나머지 차종은 모두 작년 같은 기간보다 판매가 부진했다.

현대차는 지난달 8일 국산차 가운데 처음으로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DCT)을 탑재한 '2015년형 엑센트 디젤'을 내놨다. 그러나 엑센트의 두 달간 판매량은 2천396대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37.2%나 줄었다.

7단 DCT를 탑재하고 새 엔진을 단 중형 디젤차 i40도 판매 실적에 기여하지는 못했다. i40의 1∼2월 판매량은 작년보다 6.2% 감소한 379대에 불과했다.

출시 당시 월 1천800대 판매를 목표로 세웠던 아슬란 역시 두 달간 2천124대가 팔리는데 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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