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진 "리퍼트 美대사 이르면 내일 오후 퇴원"
상태바
의료진 "리퍼트 美대사 이르면 내일 오후 퇴원"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3.0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윤경숙 기자]    지난 5일 조찬강연장 흉기 피습으로 신촌세브란스병원에 입원 중인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가 내일 오후 퇴원할 것으로 보인다.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가 입원해 있는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정남식 연세대학교 의료원장이 회복 상태에 대해 브리핑 에서 "얼굴 상처 부위의 실밥 일부를 오늘 아침 제거했고 내일 오전 중에 나머지 절반을 제거할 것"이라며 "내일 오후에 퇴원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9일 오전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가 입원해 있는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정남식 연세대학교 의료원장이 회복 상태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그러면서 "대사께서는 가능하면 빨리 업무에 복귀할 의사를 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윤 병원장은 "퇴원한다고 해서 치료가 끝난 건 아니며 토요일(14일)께 의료진이 대사관저를 방문할 예정"이라며 "팔의 깁스는 3∼4주가 지나야 완전히 제거한다"고 말했다.

정남식 연세의료원장은 "어젯밤 11시께에 손목의 통증과 두통을 약간 호소해 진통제를 투여했다"며 "어제 여러 인사가 병문안을 많이 와서 그런지 대사께서 약간 피곤해 하는 것 같았으나 회복에는 큰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8일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회복 중인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

정 원장은 "대사께서 치료를 잘 받으셔서 생각보다 빠른 회복 상태를 보이고 있다"며 "평소 건강하기 때문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수술 첫날부터 한국인과 의료진들에게 연달아 고마움을 표한 바 있는 리퍼트 대사는 전날 오후에도 "나는 미국 오하이오주(州) 촌사람인데 잘 치료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하이오주를 상징하는 꽃(카네이션)을 국민이 전달해주는 것을 보고 '매우 감동받았다(I was deeply moved)'고 했다"고 정 원장은 전했다.

로버트 오그번 주한 미국대사관 공보참사관은 "지금까지 피습사건 수사와 관련해 미국과 한국 양국의 협조가 잘 이뤄지고 있다"며 "특별히 정용선 경찰청 수사국장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