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환경 친화적이고 혁신적인 제품 1위 선정
상태바
한국타이어, 환경 친화적이고 혁신적인 제품 1위 선정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3.1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인 제품과 친환경 성취도가 높은 상품을 인증하는 ‘그린스타 • 이노스타’ 8년 연속 1위

[코리아포스트 윤경숙 기자]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의 상품 ‘앙프랑 에코(enfren eco)’와 ‘벤투스 S1 에보2(Ventus S1 evo2)’가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에서 주관하는 ‘2015 그린스타-이노스타 인증’의 승용차용 타이어 부문에서 각각 1위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혁신적인 제품 콘셉트와 친환경 성취도가 높은 상품을 인증하는 그린스타-이노스타에 8년 연속 1위로 선정되어 친환경 연구개발 투자를 선도하고, 혁신적인 기술력을 가진 글로벌 Top Tier의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공고히 했다.

‘그린스타’로 인증된 ‘앙프랑 에코’는 한국과 일본에서 높은 연비 효율을 인정 받은 한국타이어의 대표적인 친환경 프리미엄 타이어이다. 또한 초고성능 타이어(UHPT, Ultra High Performance Tire) 5개 규격 포함 총 22개 규격으로 출시되어 다양한 차종에 적용 가능하며, 주행성능과 정숙성에 더해 높은 연비까지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노스타’로 인증된 ‘벤투스 S1 에보2’는 DTM(독일투어링카마스터즈)에서 검증된 기술로 만든 초고성능 타이어다. 고속 드라이빙을 할 때 섬세한 조종안정성과 코너링 성능을 제공하는 하이테크 엔지니어링 기술을 적용하였을 뿐 아니라 친환경 성능까지 갖춰 ‘이노스타 인증’을 받았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기술의 리더십을 기반으로 환경 친화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고객을 만족시키고자 노력한 결과로 8년 연속 ‘그린스타-이노스타’에 인증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R&D 투자를 강화하여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 도약을 가속화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그린스타는 친환경 콘셉트의 71개 상품군에서 301개 후보, 이노스타는 혁신 콘셉트의 77개 상품군에서 313개 후보를 대상으로 약 2개월 간 조사 기획 후 개별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 소비자 리서치를 거쳐 품목 별 1위를 선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