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15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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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2015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선정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3.11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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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 베스트코리아브랜드] 엠블렘

[코리아포스트=윤경숙기자]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5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Best Korea Brands 2015)에 3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9,090억 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상위 50개 브랜드 중 24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3대 명차를 포함한 전 세계 25개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의 S-Class에 이어 New E-Class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기술력의 척도라고 불리는 3세대 런플랫 타이어를 메르세데스-벤츠 C-Class와 BMW 뉴 미니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독일의 DTM(Deutsche Tourenwagen Masters)을 비롯한 전세계 4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등 기술력과 품질을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아 글로벌 Top Tier 브랜드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Top Tier 브랜드 도약을 위해 지난해 6월 ‘한국타이어 테크노돔(HANKOOKTIRE TECHNODORM)을 착공하였다. 세계적인 건축 거장 노먼 포스터(Norman Foster)가 설계한 테크노돔은 한국타이어 미래 기술력을 선도하고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는 핵심 역할을 담당한다는 것이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자동차 산업의 메이저 업체들이 경쟁하는 선진 시장인 미국에 8번째 생산 시설을 착공 , 전 세계 주요 거점 지역에 대규모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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