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갤럭시 S6, S6 엣지 5천만대 이상 판매 예상"
상태바
"올해 갤럭시 S6, S6 엣지 5천만대 이상 판매 예상"
  • 앤디현 기자
  • 승인 2015.04.03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 포스트=앤디현 기자]  홍콩기반의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3일 보고서에서 삼성전자[005930]의 새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가 올해 5천만대 이상 판매(sell-through, 최종소비자에게 판매되는 수량을 의미)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S6 예약개통이 개시된 1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올레스퀘어에서 고객들이 휴대전화 구매상담을 하고 있다

이 시장조사업체는 만약 곡면화면 등 제조 공정상 어려움이 있는 갤럭시S6엣지가 차질 없이 생산된다면 연내 5천500만대 판매도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특히 갤럭시S6엣지는 '특별한(one-of-a-kind) 제품'이자 '진정한 승리자'라고 소개했다.  앞서 갤럭시노트엣지에 처음 도입된 휜 화면은 완성도가 낮고 사용이 불편했지만, 갤럭시S6엣지에서는 삼성이 새로운 방법을 적용해 흥미롭고 재미있는 기능이 됐다는 것이다.  특히 갤럭시S6엣지는 삼성전자에 최고급 제품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해주고, 다른 '미투' 브랜드의 추격을 최소한 6개월 이상 방어할 수 있게 해준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는 애플보다는 다른 안드로이드 제품 경쟁자들로부터 더 많은 점유율을 끌어올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현재 스마트폰 시장에서 소수 브랜드가 난립해 인수합병 등이 일어날 가능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고도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