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협회, 제2회 화장품 패키징 및 디자인 공모전 시상
상태바
대한화장품협회, 제2회 화장품 패키징 및 디자인 공모전 시상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4.27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윤경숙기자]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 주최 , 연세대패키징포럼 및 연세대학교 패키징학과에서 주관하는 제2회 화장품 패키징 공모전 시상이 지난 24일(금), COEX 컨퍼런스룸 308호에서 진행되었다.
 
3R(감량화, 재이용, 재활용) 및 사용 용이성 등의 전반적 포장 디자인 개발 및 개선 ,포장 방법 및 공정 개발․개선을 고려한 포장 시스템 구현에 대해 출품된 작품의 심사를 거쳐 총 15개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최우수상은 ‘정전기 원리를 이용한 파우더형 화장품 용기’이라는 아이디어를 제시한 ‘y_Dia’(최용득)팀이 차지하였으며, 상장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었다. ‘y_Dia’팀은 정전기를 사용하여 파우더형태의 화장품의 오염과 낭비를 해결하려 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은 ‘하단 개봉부 도입을 통한 짤주머니형 마스크팩’을 제안한 ‘De-Pack’(이호준, 박상훈, 유환용, 정유경, 이준혁)팀이 수상하였으며 상장과 상금 200만원이 주어졌다.

이 팀은 마스크팩 패키징의 형태를 개선하여 버려지는 에센스를 소비자가 모두 사용하도록 유도하여 경제적, 환경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설계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장려상은 ‘Not alone’[WMdesign(김민규, 조성현, 권광현)], ‘NOBLESS(노블리스)’[노블리스(신지원, 이소현)] 및 ‘DIVID’(장안나) 3작품이 각각 수상하였으며, 상장과 상금 각 100만원이 주어졌다.

협회에서는 본 공모전에서 발굴된 우수 디자인에 대해 추후 화장품관련 기업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