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더위 ‘냉감 소재’ 패션 전쟁 후끈
상태바
이른 더위 ‘냉감 소재’ 패션 전쟁 후끈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5.07 0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밀레 자체개발 냉감 소재 ‘콜드 엣지’의 냉감 효과를 시각화한 화보

[코리아포스트=윤경숙기자] 예년보다 이른 더위에 패션시장에  냉감 소재가 적용된 신제품을 출시경쟁이  뜨겁다  

올해 처음으로 자체 개발 냉감 소재를 선보이고 나선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MEH, 대표 한철호)의 정재화 이사는 "예년보다 더위가 빨리 찾아와 콜드 엣지 기술을 적용한 티셔츠의 출시 시기를 앞당겼다”고 밝히며 "면과 같은 일반적인 천연 소재보다 확연히 빠른 땀 건조 속도와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냉감 소재가 올 여름 패션업계의 화두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는 무더운 여름철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자체 개발 스마트 쿨링 소재 '콜드 엣지'(Cold Edge)를 적용한 ‘콜드 집업 티셔츠’를 출시했다. 

'콜드 엣지'(Cold Edge)는 MEH(밀레에델바이스홀딩스)가 자체 개발한 쿨링 기능성 소재다. 땀이 나면 원단에 코팅된 기능성 폴리머(Polymer)가 즉각적으로 반응해 열과 습기를 신속하게 흡수하고 외부로 배출해 피부 온도를 낮추어 정상 체온을 회복시켜주는 원리다.

 상대습도 40%, 섭씨 22도의 일반 대기 환경에서 시행한 실험에서 콜드 엣지는 옷과 피부 사이의 온도를 최대 2도 가량 낮춰주는 것으로 확인 되었다. 

이 같은 콜드 엣지의 냉감 효과는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덥고 습한 환경에서 활동할 시 내내 지속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제품을 여러 회 세탁한 후에도 원단에 가공 처리된 폴리머의 기능은 동일하게 유지 되어, 세탁으로 인한 기능저하를 우려할 필요 없이 손쉽게 물세탁이 가능하다. 소비자가는 69,000원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PCM 냉감 시스템을 적용한 ‘쿨 360 티셔츠’를 출시했다. 열을 흡수하고 저장, 방출하는 상변환물질(Phase Change Material)로 이뤄진 마이크로캡슐이 온도가 올라가면 열을 흡수해 무더운 여름에도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등판에는 각기 다른 크기의 통기 구멍을 가진 메쉬 소재가 빠르게 땀을 흡수하고 배출해 시원함이 배가되는 효과를 주었으며, 신축성은 물론 원단 회복력이 탁월한 트리코트(Tricot) 짜임 방식의 원단을 사용해 내구성까지 강화했다. 소비자가는 69,000원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냉감 소재 ‘아이스티(ICE-T)’를 적용한 ‘케이네온2 라운드티’를 출시했다. 아이더만의 후가공 냉감 기법으로 티셔츠 안쪽에 ‘버추얼 아이스 큐브(VIRTUAL ICE CUBE)’를 프린트한 것이 특징이다. 버추얼 아이스 큐브는 온도가 일정 이상 상승하면 땀과 수분에 반응해 냉감 효과를 일으키며, 이처럼 수분과 반응할 때 색상이 변해 눈으로 직접 냉감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가는 70,000원이다.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는 자일리톨의 흡열반응으로 냉감 효과를 발휘하는 ‘쿨리지 재킷’을 출시했다. 천연 식자재로 이름 높은 자일리톨 성분이 프린트에 적용되어 흡열반응을 일으켜 무더운 날씨에도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방풍 기능도 우수해 한여름 산행에도 착용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는 185,000원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마운티아는 변온동물의 체온 유지 기술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한 ‘아이스필’ 소재를 적용한 ‘레이드 티셔츠’를 출시했다. 땀을 냉매로 바꿔주어 햇볕이 강하고 더운 날에도 최대한 쾌적하게 체온을 유지시켜주며, 피부에 닿는 촉감도 시원하다. 소비자가는 84,000원이다.
 
이랜드의 SPA브랜드 스파오도 ‘소프트쿨 아이스 원사’를 사용한 기능성 내의 라인인 '쿨팩트'(COOLPACT)를 최근 선보였다. 

남성 크루넥 반팔티, 드로즈 및 여성 캐미솔, 브라탑, 팬티 등 전체 6가지 스타일로 구성된 '쿨팩트'는 착용 즉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극세사 소재로 질감이 부드럽고 매끄러워 땀이 나도 달라붙지 않으며 흡습속건 기능도 우수하다. 

얇고 가벼운 초경량 소재인데다가 스트레치성이 뛰어나 활동성 또한 탁월하다. 소비자가는 9,900원에서 19,900원까지 다양하다.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 역시 '2015 에어리즘(AIRism) S·S'의 TV 광고를 온에어하며 본격적인 여름 시즌 마케팅의 시작을 알렸다. 에어리즘은 극세섬유를 사용한 매끄러운 감촉과 깔끔한 실루엣, 땀을 흘려도 금방 건조되는 속건력을 자랑하는 기능성 냉감소재 이너웨어다. 

입는 순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항균, 소취 기능 역시 뛰어나다. 성인 남녀는 물론이고 키즈 전용 제품도출시 되어 선택의 폭의 넓으며 가격대는 스타일별로 다양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