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생산품질 분야 직무향상 교육’연수생 모집
상태바
중진공,‘생산품질 분야 직무향상 교육’연수생 모집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5.07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 포스트=윤경숙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안산 소재 중소기업연수원에서 진행되는 생산품질 분야 직무향상 교육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연수원(안산)은 품질향상을 통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품 및 공정개발 ▲생산관리 ▲현장혁신 ▲품질관리 ▲국제인증 등 5개 분야의 생산품질 분야 직무향상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세부교육 과정으로는 자재 및 창고관리, 현장 낭비의 철저한 개선, 품질관리 기초, ISO9000/TS 16949 실무 등이 있으며, 각 교육과정은 이론 교육과 함께 분임토의를 통해 연수생 스스로 문제해결을 유도하는 현장 중심형 학습으로 진행된다.
 
중진공은 올해 중소기업 재직자들의 교육수요를 반영하여 생산품질 분야의 직무향상과정을 추가로 개설했다. 올해 초 연수계획 대비 총 16회를 증회하였고, 특히 호응이 좋았던 재고관리 등 3개 과정은 1박 2일에서 2박3일로 실습시간을 확대하고 현장중심의 실무내용을 추가하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진수 중소기업연수원장은 “생산품질 분야 직무향상 연수는 통계 및 생산품질관리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전용 전산 실습실을 이용하는 등 현장실무 중심의 우수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며, “지식 습득을 넘어 실무응용능력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도록 연수과정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기업연수원은 산업현장에서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직무능력을 체계적으로 표준화하여 교육내용을 설계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