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랠리 더 간다…지난주 美증권펀드에 64조 유입 '사상최고'
상태바
증시랠리 더 간다…지난주 美증권펀드에 64조 유입 '사상최고'
  • 김나진기자
  • 승인 2021.02.1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뉴스1)
(출처=뉴스1)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나진기자] 지난주에만 미국의 글로벌 주식펀드에 580억 달러(64조2000억원)가 유입, 사상최고를 기록했다고 영국의 파이낸셜타임스(FT)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FT는 이에 따라 당분간 전세계 주식 랠리가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증권펀드에 이같이 기록적인 자금일 쏠린 것은 초저금리로 투자할 데가 마땅치 않는데다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바이든 행정부 출범 이후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줄었고, 1조9000억 달러에 달하는 막대한 경기부양 자금이 투입돼 올해 하반기에는 미국의 경기가 회복할 것이란 기대감이 만발하다.

특히 재닛 옐런 재무장관은 지난 12일 G-7(선진 7개국) 재무장관 회담에서 “경기부양을 망설일 이유가 없다”며 “더 많은 자금을 투입하는데 인색할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다.

재닛 옐런 미국 재무 장관. © AFP=뉴스1 © News1 자료 사진 
이에 따라 앞으로 추가 경기부양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졌다고 전문가들은 분석했다.

주식펀드에 자금이 밀려듦에 따라 미국의 주가 지수는 연일 사상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특히 S&P 500지수는 지난 12일 사상최고치를 또 다시 경신했다. 이 지수는 올 들어 4% 상승했다.

투자업체인 리처드 번슈타인의 수석투자책임자인 댄 스즈키는 “세계 증시가 IT 거품 이후 사상 최대의 거품인 것은 분명하지만 증시에 자금이 몰려들고 있어 당분간 주식 랠리가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