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문알로에 제주 ‘토종 알로에’ 로 품질 강화
상태바
김정문알로에 제주 ‘토종 알로에’ 로 품질 강화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5.13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주년 기념 제주공장 준공식 개최
▲ 김정문알로에 제주공장 준공 테잎커팅식 (사진 왼쪽부터 김정문알로에 곽민순 사장, 제주특별자치도 박정하 정무부지사, 김정문알로에 최연매 회장, 서귀포시 현을생 시장, 김정문알로에 김동욱 고문, 제주특별자치도 의회 고용호 의원)

[코리아포스트= 윤경숙기자] 김정문알로에(회장 최연매, www.aloe.co.kr)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제주 생산시대 오픈을 위해 13일(수) 성산읍에서 제주공장 준공식을 열었다.

이번 준공식에는 제주특별자치도 원희룡 도지사와 새정치민주연합 강창일 국회의원 및 김정문알로에 최연매 회장 등 관련 인사가 참석했다. 

김정문알로에측은 “ 제주 생산시대는 기존 김제 공장 중 알로에 생산시설을 제주 공장으로 모두 이전해 알로에를 재배부터 제품 생산까지 원스톱 형태로 운영하는 것이 핵심이다. 공정 및 유통 과정에서 유효성분 손실을 최소화 해 온 국민에게 보다 청정한 알로에 제품을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이로써, 제주 농·공장 전 공정이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에 의한 GMP 생산 설비 아래 친환경 생산 시스템으로 통합 운영된다는 것이다. 알로에 최적 재배지인 제주산 알로에의 신선함을 그대로 유지하며 6시간 안에 모든 공정을 마치게 돼 고품질 알로에 제품 유통이 가능하다.
 
김정문알로에가 제주 알로에를 고집하는 이유는  제주에서 자란 알로에가 알로에 유효성분을 최대한 보유한다는 연구 결과에 따라 김정문알로에만의 친환경 농법을 적용하며 제주산 알로에의 차별화를 추구하려는 것.

특히 알로에 유효성분 손실을 최소화 하는 U-테크 공법이 제주 생산시대에 탄력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2010년 업계 최초로 특허를 획득한 U-테크 공법은 가열 처리를 최소화해 알로에 유효성분을 최대화 하는 방식으로, 고농축 고기능성 알로에 제품을 만들어내는 기술력이다. 가장 신선한 상태의 제주 알로에에 이 같은 공법이 일괄 적용됨에 따라 독보적인 품질력을 자랑하게 된 것.
 
최연매김정문알로에  회장은 “최근 들어 알로에가 본연이 지닌 가치에 비해 굉장히 값싼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어 여러모로 아쉬움이 크다”며, “이번 제주 생산시대 출범을 통해 명품 토종 알로에의 효용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청정 알로에의 가치를 보다 널리 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