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한국영화 재상영관 시그니처K 오픈
상태바
CGV, 한국영화 재상영관 시그니처K 오픈
  • 유성재기자
  • 승인 2021.03.0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7일부터 전국 CGV에서 기억 속의 우리 영화를 다시 만난다!
- ‘태극기 휘날리며’, ‘공동경비구역 JSA’ 시작으로 다양한 한국영화 라인업 선보일 예정..
- 19일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태극기 휘날리며’ 강제규 감독 GV 진행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유성재기자] 우리와 함께 울고 웃던 한국영화들..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CGV가 2000년대 전후로 개봉했던 한국영화를 극장에서 다시 개봉하는 <시그니처K> 상영관을 런칭한다고 2일 밝혔다. 3월 17일부터 올해 말까지 CGV만의 테마별 큐레이팅을 통해 우리들의 기억 속에 명작으로 남아있는 한국영화들을 다시 선보일 예정이다. <시그니처K>를 통해서 그 시절의 작품들을 처음 만나는 관객들과 이전의 기억을 떠올리며 다시 극장을 찾는 모두에게 감동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디지털 리마스터링 복원 작업을 진행해 향상된 화질과 음질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시그니처K>를 통해 3월에 선보이는 콘텐츠 테마는 ‘시그니처K BEGINS : 한국영화 르네상스의 시작’이다. 이름 그대로 2000년대 한국영화 르네상스의 포문을 연 영화 2편으로, 흥행과 비평에서 모두 성공을 거둔 ‘태극기 휘날리며’와 ‘공동경비구역 JSA’를 상영한다.

태극기 휘날리며 포스트
태극기 휘날리며 포스트

17년 만에 극장에서 선보이게 된 ‘태극기 휘날리며’는 17일부터 만날 수 있다. 2004년 개봉 당시, ‘실미도’에 이어 두 번째로 천만 관객을 동원한 한국영화로 강제규 감독이 연출하고 장동건과 원빈이 형제로 출연했다. 6.25 전쟁을 배경으로 엇갈린 형제의 비극적 운명과 희생당하는 가족사를 그렸다. 이번 재개봉을 기념해 영화를 관람한 고객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스페셜 A3 포스터를 증정한다. 또한, 강제규 감독이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GV)가 19일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동경비구역 JSA’는 24일부터 상영된다. 박찬욱 감독 작품으로 송강호, 이병헌, 이영애, 신하균 등 국내 톱 배우들의 20년 전 모습을 볼 수 있다. 판문점에서 벌어진 남북 군인들의 총격 사건을 풀어가며 분단의 비극과 진한 휴머니즘을 감동적으로 보여준다.

첫 번째 테마의 상영작인 ‘태극기 휘날리며’와 ‘공동경비구역 JSA’를 관람한 고객들에게는 영화 일러스트 이미지로 디자인 한 한정판 티켓도 선착순 증정한다. <시그니처K>의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GV 김홍민 편성전략팀장은 “한국영화의 성장기라고 볼 수 있는 2000년 전후의 작품들을 모아 관객들에게 극장에서 다시 보여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양한 작품을 극장에서 선보임으로써 한국영화계가 재도약하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공동경비구역 JSA 포스터
공동경비구역 JSA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