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인공지능(AI) 상담 통합 플랫폼’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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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인공지능(AI) 상담 통합 플랫폼’구축
  • 한수영기자
  • 승인 2021.03.19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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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상담봇 도입 및 챗봇 고도화 사업자 선정 후‘AI상담 통합 플랫폼’구축 나서
‐ 인공지능 기술 활용한 AI상담봇, 챗봇 고도화로 최적화된 답변 제공, 상담시간 단축
‐ 고객센터‘AI전담 운영팀’신설 등 미래형 고객 커뮤니케이션 센터로 진화해 나갈 것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한수영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AI상담봇 도입과 챗봇 고도화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마치고‘인공지능(AI) 상담 통합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

‘AI상담봇’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예적금 만기, ▲대출 연체, ▲각종 사고신고 등 단순업무에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며, 구체적인 상담이 필요할 경우 상담직원에게 연결해 준다. AI상담봇이 단순 상담업무를 처리하게 되면서 고객 대기시간이 단축돼 고객만족도 향상은 물론, 상담직원이 전문적인 내용으로 응대가 필요한 고객에게 집중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현재 WON뱅킹 등에서 서비스 중인 위비봇이 고객의 질문의도를 정확히 파악해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기반 대화엔진을 적용하는‘챗봇 고도화’도 추진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인공지능(AI) 상담 통합 플랫폼’구축 사업을 통해 상담 대기시간 단축을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 및 상담직원 역량 강화가 기대된다”며“고객센터에‘AI전담 운영팀’신설을 비롯한 미래형 고객 커뮤니케이션 센터로의 진화를 위해 디지털 혁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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