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1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중구, 2021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 김진수
  • 승인 2021.04.09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오는 14일(수)까지 '2021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중구청.
사진=중구청.

 

여성의 권익향상 및 양성평등 촉진을 위한 사업이면 응모 가능하며, 총 사업비는 2740만원으로 중구 소재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에서 1개 사업만 신청할 수 있다. 사업의 규모나 성격, 내용에 따라 1개 사업 당 최대 8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지원단체는 사업비의 10% 이상 자부담해야 한다.
 
지원분야는 ▲양성평등 촉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증진 ▲여성의 안전 및 건강 ▲취약계층 여성복지 등이며 특히 중구의 중점전략과제인 여성이 안전한 도시 만들기를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추진코자 한다.

다만, 단체 홍보 목적이나 일회성 행사, 설립 기념행사 등 단체 친목 관련 사업, 국가나 다른 지자체 등에서 지원 받는 사업 등은 심의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중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지원신청서, 지원사업계획서, 법인등록증 등 구비서류를 여성보육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이달 중 '중구 양성평등운용심의위원회'를 열어 접수된 사업을 대상으로 사업의 적정성, 단체의 사업수행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중구는 지난해 여성 1인 가구 방범홈세트 설치, 한부모 여성 바리스타 양성, 여성 발달장애인 자기방어 훈련 프로그램 등 총 6개 사업에 304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