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병 앞두고 술~술~ 풀리네, 와인25 서비스 호조 이어져
상태바
합병 앞두고 술~술~ 풀리네, 와인25 서비스 호조 이어져
  • 김영목
  • 승인 2021.04.2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샵에입점한 GS리테일의 와인25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샵이 해당 서비스를 론칭한 지난 3월 30일 이후 20일 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GS샵 고객들은 그 동안 오프라인을 통해서만 구매하던 주류를 와인 25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에서 적극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와인25서비스는 GS샵에서 구매하고 고객 근처의 GS25에서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수령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다. 1천 종류 이상의 주류가 판매되고 있으며 론칭 이후 매일 2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해당 매장에 들어와서 상품을 보고 있다.  현재까지 1만5천개 이상의 주문이 몰리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구매 고객들을 남녀별로 나누어 살펴보면 여성이 전체의 77%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이는 기존 GS리테일의 ‘더팝’에서 주류를 주문한 고객 중 남성이 62%를 차지하던 것과 큰 차이를 보인 것으로, 이번 서비스 론칭이 주류 판매에 있어서 새로운 고객들을 불러 모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또 20~30대 남성의 GS샵 신규 유입도 늘어날 것으로 보여, 7월 이후 양사가 합병되었을 때 서로 교차하는 고객들로 인해 시너지가 더 크게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해당기간 GS샵에서 가장 많은 금액이 판매된 주류는 와인이 50.1%로 가장 높았으며, 리큐어주(32.3%), 맥주(11.6%), 전통주(5.2%) 등이 뒤를 이었다. 제품 별로는 스텔라 캔 맥주(500ml)가 가장 많이 팔렸으며, 맥스 리제르바 까쇼와 넘버나인 크로이쳐 등이 뒤를 이었다. 또 구매고객 수 기준으로는 산타헬레나 까르미네르와 산타헬레나 샤도네이, 오페라티코 라보엠 등 가성비가 좋은 와인들이 1~ 3위를 차지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이 전체 주문량의 64%를 차지했으며, 영등포구, 강남구, 서초구 순으로 주문이 많았다. 

GS샵 마케팅사업본부장 박우현 상무는 “이번 와인25서비스는 기존 GS샵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상품을 제공해준 다는 데 의미가 있다. 리테일과의 합병을 앞두고 더 새로운 경험과 더 많은 상품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