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사회복지사1급, 핵심 이론 강의·실전 모의고사로 합격률 UP
상태바
토픽코리아 사회복지사1급, 핵심 이론 강의·실전 모의고사로 합격률 UP
  • 김영목
  • 승인 2021.05.07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픽코리아가 사회복지사1급 합격률을 높이기 위한 커리큘럼을 진행 중이다. 토픽코리아 측은 “핵심 이론과 실전 모의고사를 활용한 학습 비법과 사회복지사 국가자격시험 강의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해 교육을 진행 중이다”고 밝혔다.

 

사회복지사 제도는 사회복지에 관한 소정의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가진 자에게 사회복지사 자격을 부여하고 이들에게 복지 업무를 담당하도록 함으로써 아동·청소년·노인·장애인 등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됐다.

등급은 1급과 2급, 2개 등급이 있다. 기존의 3급은 2017년 법률 개정으로 폐지됐다. 사회복지사의 주요 업무는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개발 또는 운영하며 시설 거주자의 생활 지도는 물론 청소년, 노인, 여성, 장애인 등 복지대상자에 대한 보호·상담·후원 업무를 담당한다.

사회복지사1급을 취득하려면 응시자격을 갖추고 사회복지사1급 필기시험에 합격한 후, 응시자격 서류심사에 통과하면 된다. 최종합격자에 대해서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서 응시자격 서류심사, 신원조회 실시 후 자격증을 교부한다. 자격이 주어진 후에는 의료사회복지 또는 정신 보건 분야에서 일정한 경력을 쌓은 후, 시험을 통해 의료사회복지사나 정신보건사회복지사 자격을 취득해 해당 분야의 전문사회복지사로 활동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사회복지사 담당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한 100%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1:1 학습상담을 지원한다”고 전하며 “수료 후에도 1년 동안 무제한 학습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취득에 관련된 문의는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