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연세대학교 전용 스마트캠퍼스 구축’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우리은행,‘연세대학교 전용 스마트캠퍼스 구축’업무협약 체결
  • 김진수
  • 승인 2021.05.0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연세대학교, 네이버와 함께‘연세대학교 전용 스마트캠퍼스 공동 구축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이날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서승환 연세대학교 총장,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금융 ․ 플랫폼 ․ 교육 분야의 축적된 노하우를 융합해 스마트캠퍼스 구축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앞서, 우리은행은 지난 달 네이버와 디지털 혁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이번 연세대학교 전용 스마트캠퍼스 구축이 첫 번째 공동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연세대학교 전용 간편결제‘연세페이’서비스, ▲연세대학교 전용 디지털 화폐‘연세코인’개발, ▲우리은행과 네이버 자체 인증서를 통한 학생 ․ 교직원 온라인 인증 서비스, ▲강의/조별 과제물 협업·공유, 실시간 퀴즈, 스케줄 관리 서비스, ▲인공지능 및 교육 빅데이터에 기반한 블렌딩 교육 및 학습 솔루션의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연세페이’는 학생 및 임직원이 학교와 제휴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로, 간편송금 ․ 더치페이 등 금융기능을 탑재한 통합결제 플랫폼을 구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연세대학교 전용 디지털화폐인‘연세코인’은 강의출결, 교내시설 이용 등 학교활동 참여도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는 멤버십포인트로, 누적된 포인트는 교내시설 등에서 이용 가능하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연세대학교 전용 스마트캠퍼스는 금융, 플랫폼, 교육 분야가 공동 구축하는 첫 번째 사례이다”며“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과 비금융을 융합해 이용자 중심의 편리하고 창의적인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