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고메이494 한남 ‘럭셔리 하우징’ 콘텐츠로 VIP 취향저격 눈길
상태바
갤러리아百, 고메이494 한남 ‘럭셔리 하우징’ 콘텐츠로 VIP 취향저격 눈길
  • 김해나
  • 승인 2021.05.11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러리아백화점이 한남동에 선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고메이494 한남이 서울의 새로운 ‘힙플레이스(인기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고메이494 한남은 기존 국내 유통업계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지난해 3월 말 한남동 고급주거단지 나인원에 오픈했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사진=갤러리아백화점.

 

일반적인 주거단지 상업시설은 레스토랑 등 식음시설과 편의시설 위주의 콘텐츠였으나, 고메이494 한남은 △갤러리 △오디오 △리빙 편집샵 △VIP 라운지 등 기존 상업시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프리미엄 콘텐츠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을 수 있었다.

이에 갤러리아는 고메이494 한남을 교두보로 삼아, 한남동 고급 주거단지의 입주 고객을 압구정동 명품관의 잠재적 VIP고객으로 확보했다. 갤러리아는 해당 주거단지 입주민 고객들에게 별도의 카드를 발급, 해당 카드를 발급받은 신규 고객들의 70% 이상이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구매가 이뤄졌다. 더불어 명품관 서울 지역별 매출 비중 순위에서 고메이494 한남이 위치한 용산구가 기존 4위에서 2위로 올라섰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고메이494 한남이 신규 VIP 확보에 기여한 탓에 명품관 외국인 매출 공백을 상쇄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갤러리아 측은 이렇게 고메이494 한남이 VIP고객들의 이목을 끌 수 있었던 것은 ‘집’에서 나만의 고품격 취향을 즐기는 ‘럭셔리 하우징’ 콘텐츠가 유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럭셔리 하우징’의 주요 콘텐츠로는 △아트컬렉팅 △카페테리어 △사운드홀릭 등을 꼽을 수 있다.

집에서 예술을 감상하는 ‘아트컬렉팅’ 콘텐츠로 △서울옥션 갤러리 프린트베이커리 △국내 3대 화랑 가나아트 △VIP라운지 메종갤러리아 등이 있다. 그리고 집에서 카페 인테리어를 즐기는 ‘카페테리어’ 콘텐츠로는 △프랑스 테이블웨어 카페 베르나르도 △북유럽풍 가구 카페 앤더슨씨 △가구 편집샵 챕터원 등이 있으며, 집에서 고품격 청음을 즐기는 ‘사운드 홀릭’ 콘텐츠로는 △턴테이블 레코드 샵 오드레코드 △프랑스 명품 오디오 드비알레 플래그십 스토어 등이 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취향과 소비의 끝에서 만나게 되는 것이 ‘집’이다.”라고 말하며 “고메이494 한남은 집이 생활의 공간을 넘어 자신의 취향을 심어 휴식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