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투자 리포트]뉴욕증시 '제조업 지표 호조...S&P 500 +0.1% 마감
상태바
[글로벌 투자 리포트]뉴욕증시 '제조업 지표 호조...S&P 500 +0.1% 마감
  • 김진수
  • 승인 2021.05.24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증시는 제조업 지표 호조에 민감주는 상승,  부양책 하향과 비트코인 급락 등에 기술주는 하락하는 혼조세를 보였다. S&P 500 +0.1%에 마감했다.

5월 마킷 PMI가 대폭 호조를 보여 민감주 위주 상승 출발했으나 테이퍼링 논의 가능성, 부양책 하향 조정, 비트코인 급락 등 기술주 악재 맞물리며 장중 나스닥 하락 전환했다.

엔비디아 주식 분할에 2% 상승했다. 포드 픽업트럭 사전예약 물량 2만대에 달해 6% 이상 상승했다.

중국 증시는 규제 우려 속 강세 업종 차익실현 출현하며 하락했다.  상해 -0.6%, 심천 -0.8%에 마감했다.

규제 당국 개인정보 불법 수집한 앱 105개 명단을 공개했다. 틱톡, 링크드인, 빙, 쿠거, 바이두 등이 포함됐다.상해종합 IT 업종 1% 넘게 하락했다. 

글로벌 긴축 우려에 최근 급등한 증권, 소비재, 반도체, 백신 테마에서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됐다.

최근 급락한 원자재, 산업재 업종에는 저가매수세 유입되며 증시 하단을 지지했다.

일본 증시는 모더나와 AZ 백신 기대감에 상승했다. Nikkei 225 +0.8%에 마감했다.

일본 정부 모더나, AZ 백신 승인 예정이다. 일본 내 경제활동 정상화 기대 강화가 됐다. 

유럽 증시는 제조업, 서비스업 PMI 호조에 상승했다. EuroStoxx 50 +0.6%에 마감했다. 

마킷 PMI에 이어 유럽 소비, 유로존 소비심리 지표도 호조를 보이며 전업종 강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