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올리브스튜디오, 카트라이더 프로게임단 창단
상태바
이랜드 올리브스튜디오, 카트라이더 프로게임단 창단
  • 김해나
  • 승인 2021.06.23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랜드이노플(대표 문옥자)의 미디어&캐릭터 콘텐츠 사업을 운영하는 올리브스튜디오가 카트라이더 프로게임단 ‘코코몽 라이더스’를 창단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이랜드이노플.
사진=이랜드이노플.

 

이를 위해 오늘(23일)부터 프로게임단 선수를 선발하기 위한 드래프트 선발전을 개최한다.

이번 코코몽 라이더스 드래프트 선발전은 오늘(23일)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해 예선전을 치른다. 예선전을 통과한 최종 16명의 선수는 오는 8월 8일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결승전을 펼친다. 결승전 결과를 바탕으로 상위 4명의 선수들에게는 코코몽 라이더스와 계약할 수 있는 우선 계약권과 상금이 주어지며, 대회 상금은 총 1천만 원 규모다.

코코몽 라이더스의 멤버로 최종 선발된 선수들에게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식 리그(KRPL) 시즌2 우승을 목표로 훈련에 매진할 수 있는 최적의 훈련 환경을 제공한다. 켄싱턴호텔을 숙소로 제공하고, 뉴발란스가 자체 제작한 유니폼을 제공하는 등 이랜드 그룹이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올리브스튜디오는 프로게임단 코코몽 라이더스의 초대 구단주로 올리브스튜디오의 대표 캐릭터 코코몽을 내정했으며, 지구상에 없던 특별한 e스포츠 구단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올리브스튜디오 관계자는 “코코몽 라이더스 창단은 MZ세대에게 어린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코코몽과 카트라이더가 손잡고 MZ세대와 소통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하며, “세계 최초 캐릭터 구단주 코코몽이 앞으로 구단주로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기대를 해주셔도 좋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단주인 코코몽은 단순 마스코트의 역할을 넘어 선수 선발, 선수 계약, 팀 운영, 훈련 등 구단주의 실제 업무와 외부 활동을 직접 진행할 계획이다. 코코몽 라이더스와 드래프트 선발전과 관련된 내용 및 자세한 정보는 코코몽 라이더스 공식 유튜브 채널 ‘코코몽 매운맛 & 코코몽 라이더스’와 e스포츠 플랫폼 ‘레벨업지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