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푸드 개발 참여하는 스타벅스 ‘YES or NO, 샌드위치’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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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푸드 개발 참여하는 스타벅스 ‘YES or NO, 샌드위치’ 전개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1.08.25 12:2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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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5부터 9/8까지 스타벅스 앱 통해 고객 참여 샌드위치 개발 이벤트 전개
레시피 1단계~7단계 투표로 진행되며 보기 중 고객이 원하는 푸드 레시피 선택
고객 투표로 최종 결정된 레시피는 오는 12월 2일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출시
전 단계 투표 참여 등 모든 미션 완료한 고객에게 최대 20개 별 적립 혜택 제공
스타벅스가 고객이 직접 푸드 개발에 참여하는 ‘YES or NO, 샌드위치’ 이벤트를 오늘부터 진행한다.(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가 고객이 직접 푸드 개발에 참여하는 ‘YES or NO, 샌드위치’ 이벤트를 오늘부터 진행한다.(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해나 기자] 음료에 이어 고객이 선택한 레시피로 만들어진 샌드위치가 출시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8월 25일부터 9월 8일까지 마이 스타벅스 리뷰(고객 설문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이 개발에 참여한 샌드위치를 정식 메뉴로 출시하는 고객 참여 푸드 개발 이벤트 ‘YES or NO, 샌드위치’를 전개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5월에 진행한 대고객 음료 개발 이벤트인 ‘YES or NO, 프라푸치노’를 통해, 6월 말 고객이 선택한 레시피로 완성된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를 선보인 바 있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는 2주간의 판매 기간 동안 약 35만잔이 판매되며, 고객이 개발에 참여한 음료가 정식 메뉴로 출시됐다는 점에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YES or NO, 샌드위치’ 이벤트 역시 음료와 동일하게 1단계부터 7단계까지의 푸드 레시피 대결 형태로 진행된다. 1단계 브레드, 2단계 메인 재료, 각각의 서브 재료를 선택하는 3단계부터 5단계를 비롯해 6단계 서프라이즈 플레이버, 7단계 스프레드까지 각 단계마다 제시된 보기 중 고객의 취향에 맞는 레시피를 선택하면 된다. 특히, 6단계 서프라이즈 플레이버 투표 때는 보기에 주관식 응답을 추가해 고객이 원하는 맛과 레시피를 제안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된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진행되며, 1단계(8/25~8/26)를 시작으로 7단계(9/6~9/7)까지 각 단계별로 이틀씩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각 단계별로 다수의 선택을 받은 레시피를 다음 단계 투표 때 공개하고, 마지막 날인 9월 8일에는 최종 투표 결과 공개와 함께 푸드 네이밍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표를 통해 완성된 샌드위치는 오는 12월 2일에 스타벅스 정식 푸드 메뉴로 출시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이벤트 기간(8/25~9/8) 동안 사이렌 오더로 주문 완료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최근 1년 간(2020/08/23~2021/08/22)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여 푸드를 구매한 경험이 있거나, 이벤트 기간(8/25~9/8) 동안 사이렌 오더로 푸드를 구매할 경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각 레시피 대결에 참여할 때 마다 참여 별 1개씩이 적립되어, 총 7단계에 이르는 모든 레시피 대결에 참여 시 7개의 참여 별을 비롯해 추가로 5개의 출석 별을 제공한다.

아울러, 본인의 선택과 각 단계별 레시피 투표 결과가 일치할 경우 각 단계 당 별 1개씩이 추가로 적립되어 최대 7개의 추가 별이 제공되며, 레시피 대결 이후 진행되는 푸드 네이밍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네이밍 별 1개가 추가로 적립된다. 최종적으로 모든 미션을 완료한 고객에게 최대 20개의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데이터 인텔리전스팀 장석현 팀장은 “지난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에 대한 긍정적인 고객 반응과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이번엔 푸드 레시피를 선택하는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YES or NO, 샌드위치’ 이벤트를 통해서도 내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푸드가 정식 메뉴로 출시되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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