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단협(중소기업단체협의회),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에 업계 애로 전달
상태바
중단협(중소기업단체협의회),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에 업계 애로 전달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1.08.3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지로위원회, 한 달 만에 다시 중소기업계 찾아
(앞줄 왼쪽 3번째부터) 김경만 의원/ 이동주 의원/ 이학영 국회 산자중기위원장/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진성준 을지로위원회 위원장(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
(앞줄 왼쪽 3번째부터) 김경만 의원/ 이동주 의원/ 이학영 국회 산자중기위원장/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진성준 을지로위원회 위원장(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진수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30일(월)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와 중소기업계 간담」을 가졌다.

지난달 27일 「을지로위원회와 굿모닝 좌담」을 가진 자리에서 중소기업의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어달라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의 제안에 따라 약 한 달 만에 다시 중소기업계와 소통의 자리가 마련되었다.

중소기업단체협의회는 중소기업 단체 간 긴밀한 협력과 제휴를 통해 중소기업의 경제적 지위를 향상하고,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4년 5월 구성되었으며 현재는 16개 중소기업단체가 활동 중이다.

을지로위원회에서는 △진성준 위원장을 비롯해 상임위원인 △이학영 국회 산자중기위원장 △김경만 의원 △이동주 의원이 함께했으며, 산자중기위·국토위 등 건의사안별 소관 상임위 의원이 직접 참석하고 답변하여 의미를 더했다.

중소기업계에서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과 △김영윤 대한전문건설협회장 △김분희 한국여성벤처협회장 △이한욱 부울경신기술사업협동조합 이사장 △김석원 광주전남연식품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영세 전문건설업체 보호방안 조속 입법(전문건설협회) △혁신형 여성벤처기업 전략적 육성(여성벤처협회) △중기 네트워크형 협력사업 촉진법 제정(중기융합중앙회) △중기 스케일업을 위한 금융지원 제도 개선(메인비즈협회) △접대 목적 없는 가맹점 판촉지원 세액공제 법률 명시(프랜차이즈협회) 등 10건의 현장건의와 8건의 서면건의를 전달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을지로위원회가 경제적 약자인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해 힘쓰겠다는 약속을 잘 지켜줘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바라는 정책을 만들어주고, 중소기업계와 을지로위원회가 소통을 잘 이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