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한뿌리 흑삼’, 캐릭터 ‘신묘한’과 함께 명절 MZ세대 사로잡는다
상태바
CJ제일제당 ‘한뿌리 흑삼’, 캐릭터 ‘신묘한’과 함께 명절 MZ세대 사로잡는다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1.09.0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5종 신제품 출시… 건강 선물하는 젊은층 겨냥 ‘삼’ 모양 캐릭터 활용 콜라보 진행
네이버 라이브커머스·CJ더건강마켓 기획전 진행, ‘아홉번 찌고말린 구증구포’ 스틱·파우치로 소비자 만나
CJ제일제당이 추석 명절을 맞아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신제품 5종을 내놓고, tvN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 캐릭터 ‘신묘한’과 기획전, 라이브커머스, 영상 콘텐츠 업로드 등 협업을 진행한다.(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추석 명절을 맞아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신제품 5종을 내놓고, tvN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 캐릭터 ‘신묘한’과 기획전, 라이브커머스, 영상 콘텐츠 업로드 등 협업을 진행한다.(사진제공:CJ제일제당)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해나 기자] CJ제일제당이 ‘한뿌리 흑삼’을 앞세워 MZ세대와 소통한다.

CJ제일제당은 추석 명절을 맞아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신제품 5종을 내놓고, tvN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 캐릭터 ‘신묘한’과 기획전, 라이브커머스, 영상 콘텐츠 업로드 등 협업을 진행한다. 삼 모양을 닮은 인기 캐릭터와 손잡고 건강에 관심 있는 젊은 세대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5종은 ‘구증구포 흑삼진 블랙스틱’, ‘구증구포 흑삼진 골드스틱’, ‘구증구포 흑삼진’ 등 스틱형 3종과 ‘구증구포 흑삼대보 골드’, ‘구증구포 흑삼대보’ 등 파우치형 2종이다.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기술로 만든 ‘구증구포 흑삼’을 사용해 현대인의 니즈에 맞춘 두 가지 편의형 제품으로 선보였으며 진한 맛과 풍미가 특징이다.

‘구증구포 흑삼’은 CJ제일제당이 자체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한 결과, 아홉 번 찌고 말리는 과정에서 CJ 홍삼 제품 대비 흑삼의 흡수량을 최대 120% 높였다. 이에 따라 흡수 시간을 한 시간 단축했다. 이 결과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SCI급 학술 논문지에도 수록됐으며, 2016년에는 국내 최초로 원료 안전성이 미국 FDA에 등재된 바 있다.

신제품 ‘구증구포 흑삼5종 중 ‘구증구포 흑삼진 블랙스틱’과 ‘구증구포 흑삼진 골드스틱’은 식약처로부터 홍삼의 5대 기능성(면역력 증진•피로개선•항산화•기억력 개선•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구증구포 흑삼진 스틱’, ‘구증구포 흑삼대보 골드’, ‘구증구포 흑삼대보’는 일반 홍삼음료로 출시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신제품 5종은 ‘신묘한’과의 콜라보를 통해 여러 경로로 만날 수 있다. 오는 8일 오후 6시 ‘신묘한이 일행을 위해 특별한 추석 선물세트를 찾으러 간다’는 콘셉트로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역대 최고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구매자 선착순 1,000명에게는 신묘한 캐릭터 머그컵을 증정한다.

‘묘한이도 반한 흑삼’이라는 콘셉트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CJ더건강마켓’을 통해 기획전도 연다. 17일까지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고, 선착순 2,000명에게 ‘신묘한’ 캐릭터 마스크 스트랩을 증정한다. ‘신묘한’ 캐릭터가 흑삼의 우수함을 알게 되어 직접 만들고 선물하는 스토리 영상도 제작, CJ제일제당 유튜브 ‘제1의 맛’ 채널과 tvN 유튜브 채널에 3일부터 선보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 트렌드 확산으로 젊은 세대도 건강식품 선물을 많이 찾는 추세에 맞춰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과 ‘신묘한’ 캐릭터와의 콜라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건강에 관심 있는 MZ세대들에게 더 가까이 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