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아르바이트 대학생에 ‘SPC행복한장학금’ 전달
상태바
SPC그룹, 아르바이트 대학생에 ‘SPC행복한장학금’ 전달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1.09.03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200명에게 등록금의 50% 지원, 2012년부터 1,828명에게 누적 33억원 전달
파리바게뜨 양재본점에서 SPC행복한재단 백승훈 상무가 장학생 전나래씨에게 장학증서와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SPC)
파리바게뜨 양재본점에서 SPC행복한재단 백승훈 상무가 장학생 전나래씨에게 장학증서와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SPC)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해나 기자] SPC그룹이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100여명에게 ‘SPC행복한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금번에 20회째를 맞는 SPC행복한장학금은 현재까지 총 1,828명에게 누적 33억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SPC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등 SPC그룹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중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및 학업계획 등을 고려해 매년 200명(한 학기당 100명)에게 등록금의 50%를 지원하고 있다.

SPC그룹은 사회적 거리두기 등 최근 분위기를 고려해 별도의 행사없이 대표 장학생에게 장학증서와 꽃다발을 전달했다.

이날 대표 장학생으로 전달식에 참석한 전나래 학생은 “등록금을 혼자 힘으로 해결하고 싶어서 파리바게뜨에서 일하게 되었는데, 장학금까지 받게 되어 기쁘고 열심히 일해온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매장에서 일하는 대학생들의 학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SPC행복한장학금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라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대학생들에게 SPC행복한장학금이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