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2021년도 서울 고교생 창업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공항공사, 2021년도 서울 고교생 창업경진대회 개최
  • 코리아포스트 성정욱 기자
  • 승인 2021.09.0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최우수 등 14팀 선발, 대상은 창업지원금 300만 원과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회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서울특별시교육청과 공동으로 「2021년도 한국공항공사배 서울 고교생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공사는 고등학생들에게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진로 개발 및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창업경진대회를 마련하였으며, 서울시 소재 고등학교의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창업 분야의 제한은 없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 평가를 통해 창업의지와 창의성, 기술성, 사업성 등을 심사하며, 친환경 분야 및 사회현상·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소셜벤처 창업 아이디어는 가점을 부여한다.
공사는 2단계 심사를 통해 대상과 최우수 각 1팀, 우수 3팀, 장려 4팀 등 총 14개 팀을 선발하고, 대상 수상자에게는 300만 원의 창업지원금과 공사 창업보육센터(KACoon) 입주 기회를 제공하며, 사업계획 수립부터 법인설립 등 창업 전반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실제 창업까지 이어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창업은 고등학생에게 더 이상 낯선 경험이 아니며, 공사의 창업경진대회를 통한 학생들의 창업경험은 개인은 물론 국가적 차원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큰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창업경진대회 접수는 오는 9월 24일까지 이메일(jobcreation@airport.co.kr)로 제출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 및 지원방법 등은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www.airpor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