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추석 선물 키워드는 ‘실속’과 ‘프리미엄’  
상태바
CJ온스타일, 추석 선물 키워드는 ‘실속’과 ‘프리미엄’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1.09.07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업계 대목 ‘추석’··· 델타 변이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추석 선물 트렌드도 변화
주방가전 · 주방용품 · 생활잡화는 추석 후에도 실용적 사용 가능한 소장 가치 중심의 ‘실속’ 상품 편성
건강식품 · 축산 · 수산 등 식품 카테고리는 감사 마음 전하려는 고객 니즈 반영 ‘프리미엄’ 상품 선봬
(왼쪽부터) 포트메리온, ELO 후라이팬, 은곡도마(사진제공:CJ온스타일)
(왼쪽부터) 포트메리온, ELO 후라이팬, 은곡도마(사진제공:CJ온스타일)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해나 기자] 오는 21일(화)은 민족 대명절이자 코로나19 이후 맞는 두 번째 추석이다. 델타 변이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며 올 추석도 예년처럼 귀성객이 현저히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유통업계 대목인 추석 선물 트렌드도 크게 변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추석을 약 2주 앞두고 ‘실속’과 ‘프리미엄’을 키워드로 TV홈쇼핑 추석 선물 방송을 진행한다. 주방가전 · 주방용품 · 생활잡화는 추석 후에도 실용적으로 사용 가능한 소장 가치 중심의 ‘실속’ 상품을 주로 편성했다. 건강식품 · 축산 · 수산 등 식품 카테고리는 고가 선물로 감사 마음을 전하려는 고객 니즈를 반영 ‘프리미엄’ 상품을 방송한다.

오는 11일(토) CJ온스타일 리빙 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는 명절 음식을 더 고급스럽게 플레이팅 할 수 있는 영국 테이블웨어 브랜드 ‘포트메리온’을 만나볼 수 있다. 다가오는 추석과 가을을 맞아 주방서 사용하기 좋은 소장 가치 높은 브랜드다.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야채와 과일을 착즙해 프리미엄 원액을 즐길 수 있는 ‘휴롬이지’,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의 밥솥 ‘쿠쿠 블랙스톤’은 각각 8일(수)과 14일(화) 방송한다.

부엌에서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후라이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바닥부터 옆면까지 통3중 방식으로 제작돼 내구성이 뛰어난 ‘클래딘 후라이팬’(9/7), 독일 법랑 전문 브랜드 ‘ELO 후라이팬’(9/10) 등을 판매한다. 또한 조리 시 연기 · 냄새를 현저히 줄여주는 ‘안방그릴’(9/9), 강원도 일대 호두나무로 제작한 ‘은곡도마’(9/9), 독특하고 아름다운 결이 특징인 호주 캄포나무로 제작된 ‘에코 바이런 도마 세트’를 15일(수) ‘최화정쇼’에서 방송할 예정이다.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프리미엄 육류도 있다. 8일(수) ‘최화정쇼’에서는 불필요한 지방을 줄이고 투 플러스 최고 등급 한우만 엄선한 ‘한우고방 한우세트’를 판매한다. 9일(목)에는 본갈비 원육 100%를 손으로 포 떠 펼쳐내 육즙이 풍부한 ‘신세계푸드 포갈비’, 11일(토)에는 일명 꽃갈비 부위인 6 · 7 · 8번만 엄선한 ‘부처스컷 LA갈비’를 방송한다. 프리미엄 한식 다이닝 브랜드 ‘사대부집 곳간’의 LA갈비는 13일(월) 2회 편성했다. 추석 대표 상품 갈비 외 이색 별미 ‘고메 양갈비’도 8일과 10일 2회 만나볼 수 있고, 7일(화)과 11일(토)에는 ‘김하진 갈치’, ‘임페리얼 너츠’를 각각 선보인다.

CJ온스타일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 식품 브랜드 ‘정관장’과 ‘정관장 브랜드 위크’도 진행한다. TV홈쇼핑에서는 11(토) '홍삼정 마일드센스', 12(일) '홍삼대보', 13(월) '홍삼진고 데일리 스틱'을 방송한다. T커머스 채널 CJ온스타일 플러스에서는 오는 12일까지 ‘홍삼진고’, ‘홍삼지본’, ‘천녹편방’ 등을 총 5회 편성했다. 또한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에서는 10(금) 저녁 8시 ‘정관장 에브리타임 밸런스’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 외에도 CJ온스타일 앱에서 정관장 브랜드의 다양한 인기 상품을 특별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CJ온스타일은 오는 16일(목)까지 추석 프로모션 <추석혜택 풍성해! 온스타일>을 진행한다. CJ온스타일에서 식품 · 생활 카테고리 상품을 5/10/20/30/50만 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5만 원 적립금을 증정한다(2회 이상 구매, 일부 상품 제외). 프리미엄 상품 초특가 할인권 추첨 행사 <래플 온스타일>도 12일(일)까지 열린다. 발뮤다 토스터기 · 스타우브 꼬꼬떼 냄비 · 베르나르도 커피컵 세트 등의 고가 상품을 90% 이상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리빙상품담당 임정현 사업부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맞는 세 번째 비대면 명절로 인해 선물 트렌드도 계속 변하고 있다”며 “이런 변화를 적극 반영한 CJ온스타일 추석 맞이 방송을 통해 가족이나 친지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