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특식, 먹방으로 팔아요”…G마켓·옥션, 8일 ‘오뚜기’ 라이브방송
상태바
“집콕 특식, 먹방으로 팔아요”…G마켓·옥션, 8일 ‘오뚜기’ 라이브방송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1.09.08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라면·추석선물세트 최대 41% 할인, 실시간 사은품 증정 이벤트까지
G마켓과 옥션이 8일 오후 8시, 오뚜기와 함께 명절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인기 제품을 최대 41% 할인가에 판매한다.(사진제공:G마켓)
G마켓과 옥션이 8일 오후 8시, 오뚜기와 함께 명절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인기 제품을 최대 41% 할인가에 판매한다.(사진제공:G마켓)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해나 기자]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8일 오후 8시, 오뚜기와 함께 명절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인기 라면 제품 및 추석선물세트를 최대 41% 할인가에 판매하고, 사은품도 풍성하게 제공한다.

이번 방송은 비대면 명절이 이어지며 나홀로 추석을 보내는 일명 ‘혼추족’을 위해 기획한 것으로,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4일까지 진행하는 ‘한가위 빅세일’ 프로모션 특집으로 마련했다. 라방 전 제품은 무료배송 된다.

추천상품으로, 인기 라면 10종을 특가 판매한다. 오뚜기가 올 3월, 경기 용인시 맛집인 ‘고기리막국수’와 협업해 출시한 ‘고기리 들기름막국수(112.5g*4개)’를 방송이 진행되는 한시간 동안 1만3200원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또한, 고객의 재 출시 요청을 가장 많이 받아 6년 만에 다시 나온 ‘컵누들 매콤찜닭맛 컵(45.5g*15개입)’은 1만3300원에 선보인다. 이 외, 컵누들 잔치쌀국수, 곤누들 김치말이 등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명절선물세트도 준비했다. 햄과 참치, 식용유 등 가성비 높은 상품만 모아 놓은 ‘특선 모음2호’는 40% 할인된 1만7500원에, ‘카놀라유 혼합4호’는 41% 할인된 8800원에 방송 중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그 외에도 다양한 오뚜기의 스테디셀러 명절 선물세트 5종을 특가에 선보인다.

다양한 추첨 이벤트도 마련했다. 라이브 방송 중 1개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G마켓, 옥션 각 5명씩 총 10명에게 오뚜기 굿즈를 증정한다. 방송 중 ‘고기리 들기름막국수’ 구매 시, G마켓과 옥션 각 10명씩 총 20명에게 전용 젓가락을, 방송 중 3만원 이상 구매하는 G마켓과 옥션 각 50명 총 100명 고객에게는 ‘오뚜기 육개장(6입)’을 제공한다. 방송은 G마켓 혹은 옥션 ‘한가위 빅세일’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각각의 메인 페이지에서 ‘온에어(ON AIR) 탭을 클릭해도 바로 시청할 수 있다.

G마켓 마트뷰티실 김은신 실장은 “8일 진행하는 한가위 빅세일 라방 오뚜기 편에서는 명절에도 집콕하면서 즐길 수 있는 맛집 먹거리와 스테디셀러 명절선물을 초특가에 선보인다”며 “앞서 1,2차로 선보인 라이브방송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만큼, 이번 라이브 방송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실제로 G마켓과 옥션은 지난 1일과 6일, CJ제일제당,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명절 특집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큰 성과를 거뒀다. 방송 한 시간 동안 시청 조회수가 각각 84만뷰와 16만뷰를 돌파해 총 100만뷰를 기록했고, 할인혜택이 지속되는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 라방 매출만 총 8억 이상을 달성했다. 특히 CJ제일제당의 경우 해당 브랜드의 역대 G마켓, 옥션 최고 일 매출을 기록했고, 설화수를 판매한 아모레퍼시픽 방송은 시작 30분 만에 자음2종세트, 자음3종세트, 탄력3종세트 등 메인 상품 3종이 모두 품절되는 기염을 토했다. 오는 13일에는 LG생활건강과 추석특집 마지막 라방을 진행한다. 슈퍼주니어 신동이 진행을 맡는 ‘장사의 신동’ 포맷으로, 영국 구강토탈케어 브랜드 ‘유시몰’의 인기상품 및 추석 선물세트를 단독 구성해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