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식물성 식단 실천 돕기 위한 SNS 이벤트 ‘세끼 챌린지’ 진행
상태바
풀무원, 식물성 식단 실천 돕기 위한 SNS 이벤트 ‘세끼 챌린지’ 진행
  • 코리아포스트 성정욱 기자
  • 승인 2021.09.2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1일까지 2021 지속가능성 캠페인 영상 속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인증하는 이벤트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소비자들의 식물성 식단 실천을 돕기 위해 풀무원의 지속가능성 캠페인 ’2021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영상 속 음악에 맞춰 즐겁게 춤을 추고 SNS에 인증하는 ‘풀무원 세끼 챌린지’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27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세끼 챌린지’는 나와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소비자들이 하루 한끼라도 식물성으로 섭취하자는 메시지를 쉽게 전달하고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챌린지 진행에 앞서 풀무원은 지난 7일 자사 유튜브에 첫 공개한 지속가능성 캠페인 ‘2021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영상에서 하루 세번(세끼) 식물성으로 먹자는 메시지를 중독성 있는 ‘세끼 송’과 ‘세끼 댄스’로 감각적이고 트렌디하게 소개한 바 있다.

소비자들의 식물성 식단 실천을 돕기 위한 '풀무원 세끼 챌린지' 인스타그램 릴스 이벤트
소비자들의 식물성 식단 실천을 돕기 위한 '풀무원 세끼 챌린지' 인스타그램 릴스 이벤트

‘세끼 챌린지’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풀무원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AR 필터를 다운로드해 가이드 영상에 따라 ‘세끼 송’에 맞춰 ‘세끼 댄스’를 추는 미션에 재미있게 참여한 후 #풀무원 세끼 챌린지,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해쉬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릴스(Reels)에 동영상을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비스포크 소형 냉장고, 애플 워치, 캠핑 의자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 풀무원 인스타그램의 필터를 활용하여 식물성 재료를 활용한 식물성 식단 인증으로도 ‘세끼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풀무원 공식 쇼핑몰 #풀무원(샵풀무원)에선 오는 30일까지 ‘식물성 한끼’ 이벤트도 운영한다. ‘2021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캠페인 영상 속에 등장한 식물성 지향 제품인 두부면, 두부텐더, 식물성 액티비아를 구매하는 고객에 한 해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댓글로 식물성 메뉴, 조리법, 팁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고객을 추첨해 샵풀무원 1만 원 적립금을 증정한다.
풀무원 브랜드팀 김효실 팀장은 “나와 지구환경을 위한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들이 쉽고 재미있게 건강한 식물성 한끼를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챌린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풀무원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지속가능성에 대해 생각해 보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2019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캠페인을 시작으로 일상 속에서 쉽게 지속가능성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영상으로 소개해왔다. 2021 지속가능성 캠페인은 최근의 광고 트렌드를 반영, ‘우리에겐 하루 세번 지구를 구할 기회가 있다’는 메시지를 자체 개발한 감각적인 음악과 댄스로 담아내 건강과 지구환경을 위한 가치를 중요시하는 MZ세대들의 즐거운 참여를 유도해 내고자 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이번 지속가능성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에 첫 공개된 직후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9천 건 이상이 리트윗이 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노래가 중독적이어서 재미있다’, ‘비건, 친환경의 가치를 재미있게 소개했다’, ‘채식의 환경적 의미를 쉽게 잘 담아냈다’는 긍정적 평가가 주를 이루며 인기몰이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