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모 KT 대표 “먹통 사태 진심으로 사과, 책임 통감”
상태바
구현모 KT 대표 “먹통 사태 진심으로 사과, 책임 통감”
  • 김성숙 기자
  • 승인 2021.10.2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현모 KT 대표이사 [사진 : KT]
구현모 KT 대표이사 [사진 : KT]

구현모 KT 대표는 전날 발생한 유·무선 인터넷 먹통 사태에 대해 “전국에서 발생한 인터넷 장애로 불편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하며 고개를 숙였다

구현모 대표는 26일 홈페이지를 통해 “KT는 인터넷 장애 초기 트래픽 과부하가 발생해 외부에서 유입된 디도스 공격으로 추정하였으나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최신 설비 교체작업 중 발생한 네트워크 경로설정 오류가 원인인 것으로 확인했다”며 “정부의 원인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서 “KT 최고경영자(CEO)로서 KT를 믿고 서비스를 사용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장애로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며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구 대표는 “아울러 이번 사고를 통해 네트워크 통신망 전반을 면밀히 살피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했다”며 “조속하게 보상방안 또한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KT는 정부와 함께 통신 장애의 정확한 원인 조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