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중소벤처기업부와 진행한 창업 챌린지 수상자 발표
상태바
스타벅스, 중소벤처기업부와 진행한 창업 챌린지 수상자 발표
  • 유정열 기자
  • 승인 2021.12.09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총 130개 팀 중 부동산 권리 분석 아이디어 낸 'PROPS'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 선정된 우수팀에는 시상 및 창업 관련 상시 멘토링, 법률지원상담 등 후속 연계지원

- 2015년부터 시작한 총 245회의 창업카페 강연에 4,301명의 예비 청년 창업가들 참여

- 2020년 오픈한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에서 2억원 기금 누적해 청년 창업 지원 전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청년 예비/초기 창업가를 응원하는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창업 챌린지”의 수상자를12월 9일 발표했다.

 

스타벅스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한 창업챌린지 시상식을 진행했다.(왼쪽 첫번째 청년창업네트워크 프리즘 전창열 대표, 오른쪽에서 두번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황윤경 센터장, 오른쪽에서 세번째 중소벤처기업부 이종택 과장]
스타벅스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한 창업챌린지 시상식을 진행했다.(왼쪽 첫번째 청년창업네트워크 프리즘 전창열 대표, 오른쪽에서 두번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황윤경 센터장, 오른쪽에서 세번째 중소벤처기업부 이종택 과장]

지난 11월 개최된 2021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창업 챌린지”는 스타벅스 창업카페 참가자들이 창업카페 프로그램을 통해 발전시킨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포상을 통해 건강한 청년 창업문화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스타벅스 성수역점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개월간 다양한 아이디어로 구성된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아이템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총 130개 팀이 창업 챌린지에 참여한 가운데 10개 팀이 수상하였으며 이중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는 예비창업팀 ‘PROPS’ 한승민 대표가 선정되었다.

한승민 대표는 안전한 부동산 거래를 위해 꼭 필요한 정보들을 알기 쉽게 안내해 합리적인 부동산 계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인 ‘PROPS’로 창업챌린지에 참가했다.

스타벅스 대표이사 상에는 환경과 동물을 위한 친환경 재료를 활용한 사료를 아이디어로 제시한 예비창업팀 와일드 젤리의 김동은 대표가 선정되었으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 상에는 적나라한 투명기부 솔루션인 ‘Support Us’를 아이디어로 제시한 ㈜샌드버그 배호진 대표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우수팀에게는 상장 및 총 1,6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창업 관련 상시 멘토링, 법률지원상담 등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후속 연계지원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한편 스타벅스는 2015년 첫 창업카페를 오픈하고 청년들에게 창업 교육 및 이벤트 강연 등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9월까지 7년간 창업카페에서 진행된 강연 횟수는 총 245회이며 4,301명의 예비 청년 창업가들이 참여했다.

또한 2020년에는 스타벅스 성수역점을 청년 창업을 위한 허브로 삼아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으로 재단장 오픈하고 중소벤처기업부와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한 ‘자상한 기업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현재까지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에 적립된 누적 기금은 약 2억원이며, 해당 기금은 선배 창업가의 강연, 스타트업과의 네트워킹 지원 등 건강한 청년 창업문화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창업카페 및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인 성수역점을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거점 공간으로 삼고 예비 창업가들이 꿈을 키워 나가는 최적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지속 운영,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