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과 동행' 삼성청년SW아카데미, 누적 취업자 수 2000명 돌파
상태바
'이재용과 동행' 삼성청년SW아카데미, 누적 취업자 수 2000명 돌파
  • 이진욱 기자
  • 승인 2021.12.2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삼성
사진제공=삼성

 

삼성이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삼성청년SW아카데미‘ 서울캠퍼스에서 'SSAFY' 5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SSAFY는 삼성이 주관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대표적인 민관협력 프로그램으로 삼성은 이번 활동을 통해 누적 2,000명의 청년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5기 수료생은 총 2,785명으로 이중 취업에 성공한 청년은 총 2,091명으로 이들은 삼성전자를 비롯해 카카오, 네이버, LG CNS, 롯데정보통신, SK C&C, KT DS, 현대모비스, KB국민은행, NH농협 등 IT·금융권 등 597여 개의 기업에 취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취업에 성공한 수료생 중 34%를 차지하는 712명은 소프트웨어 비전공자로 'SSAFY'를 통해 새로운 진로를 찾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다.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박학규 사장은 "SSAFY 교육을 통해 큰 성장을 했다고 자부심을 가져도 좋다"라며, "수료생들이 선택한 SW개발자에 대한 믿음을 갖고 대한민국과 세계를 이끄는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수료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현장 참여자는 고용노동부 안경덕 장관, 더불어민주당 윤영찬 의원, 국민의힘 김정재 의원,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박학규 사장, 수료생 50명으로 참석자를 최소화했으며, 서울·대전·광주· 구미 등 전국 4개 캠퍼스 수료생 250여 명은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