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빕스, 홈파티용 세트 메뉴 판매량 전년비 367% 증가
상태바
CJ푸드빌 빕스, 홈파티용 세트 메뉴 판매량 전년비 367% 증가
  • 유정열 기자
  • 승인 2021.12.3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6일부터 3주간 판매량 분석 결과 전년비 4.7배 ↑
- 홈파티 고급화 경향에 프리미엄 스테이크 세트 판매 급증
- 폭발적인 인기에 티본 파티팩 품귀 현상…포터하우스, 엘본 스테이크로 구성 확대

올해 연말은 홈파티가 대세로 자리 잡은 가운데 프리미엄 레스토랑 메뉴가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은 빕스의 딜리버리 프리미엄 파티팩 세트 판매량이 전년 대비 367% 증가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CJ푸드빌] 빕스 티본 파티팩
[CJ푸드빌] 빕스 티본 파티팩

지난 6일부터 26일까지 3주간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다. 크리스마스가 있는 24~25일 이틀간 판매량도 지난해보다 3.4배 이상 늘어났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 메뉴로 프리미엄 스테이크와 폭립을 선택한 고객들이 많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기간 빕스의 딜리버리 세트 판매량 상위 3개 상품은 티본 다이닝팩, 티본 파티팩, 바비큐폭립 얌파티 세트 등이다. 특히 최근 출시한 티본 다이닝팩과 파티백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빕스는 홈파티에도 고급화 경향이 한층 뚜렷해질 것으로 내다보고 프리미엄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메뉴를 구성한 것이 인기에 주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배달 메뉴로 흔하지 않은 티본 스테이크를 선보인 점이 집에서도 레스토랑 분위기를 느끼고자 하는 수요를 잡았다는 분석이다.

‘완벽한 홈파티’ 콘셉트를 십분 반영한 패키지와 구성도 눈길을 끈다. 빕스는 프리미엄 스테이크 패키지에 파티 및 기념일 필수품인 케이크 상자를 연상시키는 특별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박스 하나에 스테이크부터 샐러드, 파스타 등 다양한 메뉴가 들어있어 이동 시 편리함을 더했다. 따로 펼칠 필요 없이 그대로 꺼내두면 파티 테이블을 완성할 수 있다. 제품을 받아보는 순간부터 파티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패키지와 구성을 차별화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빕스는 티본 파티팩의 인기에 대응하고자 프리미엄 스테이크 파티팩 라인업을 늘린다. 사이드 메뉴 구성은 동일하며 티본, 포터하우스, 엘본 스테이크 중 선택할 수 있다. 2인용 다이닝팩은 스테이크와 리코타샐러드, 구운 채소 및 매쉬포테이토로 구성했다. 3~4인용 파티팩은 다이닝팩 구성에 수란 톡 명란 까르보나라, 사이드 폭립, 잠발라야라이스, 콥샐러드를 더해 넉넉하게 즐기기 좋다. 빕스 오프라인 매장과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앱을 통해 방문 포장 및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티본 다이닝팩, 파티팩의 폭발적인 인기로 출시 3주만에 패키지를 긴급 추가 생산하고, 스테이크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급증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홈파티에도 프리미엄 레스토랑 다이닝을 즐기고자 빕스 파티팩을 찾는 고객층이 많고 기념일 선물용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어 파티팩 라인업을 하나의 카테고리로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