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2] 보쉬 성장 동력 …커넥티드 및 스마트 솔루션
상태바
[CES 2022] 보쉬 성장 동력 …커넥티드 및 스마트 솔루션
  • 이미영
  • 승인 2022.01.0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쉬의 모든 제품 클래스, 커넥터블 

보쉬는 소프트웨어, 서비스, 라이선스를 통해 새로운 분야에 다가가고 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에서 보쉬 그룹의 최고 디지털 책임자(chief digital officer) 탄야 뤼케르트(Tanja Rückert)는 “우리는 고객들의 혜택을 높이기 위해 체계적으로 핵심 비즈니스를 디지털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모든 디지털 제품의 판매 또한 서비스-기반 매출로 변환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보쉬는 IoT와 AI의 연결에 중점을 두고 있다.

보쉬 스마트 홈: 커넥터블 디바이스 매출 50% 증가
보쉬 스마트 홈: 커넥터블 디바이스 매출 50% 증가

이것은 가상의 원을 만들며 이 안에 연결된 제품들은 정보를 전달하고 이는 AI에 의해 처리되고 제품들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통합된다. 이 접근의 핵심은 고객 혜택이다. 

이는 사용자들이 개발 과정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게 해주며 솔루션들은 그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맞출 수 있다.  더 나아가 제품의 판매로 개발, 가치 창조가 끝나지 않는다. 

보쉬 그룹의  최고 디지털 책임자 탄야 뤼케르트(Tanja Rückert)는 “우리는 AI와 IoT의 결합이 두 기술이 제공하는 사용자 혜택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있어 키(key)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접근은 새로운 사업 모델 개발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 우리가 전체적으로 개인, 사회에게 진정한 부가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더 나은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말했다.

보쉬  지구와 우주의 오디오 AI
보쉬 지구와 우주의 오디오 AI

 

보쉬는  새해부터 모든 전자 제품 클래스는 커넥터블(connectable)이 된다. 커넥티드 전동 공구, 가전 제품, 난방 시스템의 매출은 2020년 4백만 개에서 2021년 6백만 개 이상으로 한 해 동안 50% 성장했다. 보쉬 인공지능센터(Bosch Center for Artificial Intelligence, BCAI)로 보쉬는 AI 분야에서 강력한 조직을 갖추었으며 이미 약 3억 유로의 성과를 기여했다.

보쉬는 매년 40억 유로 이상을 소프트웨어 전문성에 투자해왔으며 이 중 30억 유로는 모빌리티 사업에 투자되었다. 보쉬는 소프트웨어가 정의하는 미래의 모빌리티를 만들어 가기 위해 2022년 중반부터 어플리케이션 독립형 소프트웨어(application-independent software) 개발 활동을 한 조직으로 모을 것이다. 

보쉬 사운드씨
보쉬 사운드씨

 

향후에는 보쉬의 자회사 이타스 GmbH(ETAS GmbH)에서 기본 차량 소프트웨어, 미들웨어, 클라우드 서비스, 범용 어플리케이션(universal application)을 위한 개발 툴을 개발 및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보쉬는 빠른 속도로 커넥티드, 자율 주행을 발전시키고 있다. 보쉬는 지난 5년 동안 운전자 조력 시스템 및 관련 센서 매출로 약 90억 유로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