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챗봇 서비스’ 도입...챗봇으로 간편하게 문의
상태바
U+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챗봇 서비스’ 도입...챗봇으로 간편하게 문의
  • 김성숙
  • 승인 2022.01.1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짧은 문장, 단어로 문의 가능, 상담사 실시간 채팅 상담 응대 등 디지털 CS 추진

 

미디어로그(대표 남승한)는 메신저 기반의 채팅 환경에 익숙한 MZ세대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U+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에 ‘챗봇 서비스’를 도입, 디지털 CS 전환을 통해 고객 편의성 및 만족도 제고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챗봇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이 사이트 이용 중 발생하는 궁금증이나 요금제, 실시간 사용량 등의 문의 사항을 바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고객은 챗봇에 키워드나 자연어 질문을 입력만으로 ▲셀프 개통 안내 ▲실시간 사용량 조회 ▲가입 정보 조회 ▲이벤트&프로모션 등 간단한 조회 업무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를 위해 U+알뜰모바일은 우버, 에어비앤비 등 유명 글로벌 기업들을 비롯해 국내외 13만 개 이상의 기업에서 이용하고 있는 ‘젠데스크(Zendesk)’의 챗봇 솔루션을 도입했다. 젠데스크의 챗봇 솔루션은 키워드 검색만으로도 연관 답변을 처리할 수 있고, PC와 모바일 환경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해 고객들은 기기에 상관없이 궁금한 내용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가령 챗봇에 “셀프 개통 방법 알려줘”라고 입력하면, 유심 셀프 개통 방법부터 개통 가능 시간, 가입 및 개통 유의사항까지 자세하게 안내한다.

데이터와 문자, 음성의 실시간 사용량이 궁금하다면 채팅창에 ‘실시간 사용량 조회’를 입력하면 사용량과 사용금액을 조회할 수 있는 상세 페이지 안내 및 URL 클릭 시 조회 페이지 이동으로 실시간 사용량 조회가 가능하다.

U+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챗봇 서비스' 도입
U+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챗봇 서비스' 도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