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개 예비후보사퇴, 윤석열후보 지지선언   
상태바
이건개 예비후보사퇴, 윤석열후보 지지선언   
  • 정영선 기자
  • 승인 2022.02.13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여 지지단체 모여 단일화 추진 … 14일 국민의힘 당사에서
이건개 대선예비후보가 14일 국민의 힘 당사에서 대선 후보 사퇴와 함께 윤석열 후보 지지를선언하고 있다.
이건개 대선예비후보가 14일 국민의 힘 당사에서 대선 후보 사퇴와 함께 윤석열 후보 지지를선언하고 있다.

 

대선 후보 등록 첫날 안철수 후보가 전격적으로 후보 단일화를 제안했지만 '여론조사 경선' 방식이라는 단서를 놓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측이 사실상 거부 의사를 표해 양측간의 단일화무드가 또다시 침체된 가운데 이날 같은시각 여의도 국민의 힘 당사( 남중 빌딩 3층)에서는 대선예비군소후보 26명중 이건개 변호사(법무법인 주원 대표 변호사)가 야권 대선후보 단일화를 위해 후보사퇴와 함께 윤석열대선 후보 지지선언식을 개최해 화제를 모았다. 

국민의힘 의원측에서  이건개 변호사( 사진 왼쪽) 야권 대선후보 단일화를 위해 후보사퇴와 함께 윤석열대선 후보 지지선언식을 축하 하고 있다.
국민의힘 의원측에서 이건개 변호사( 사진 왼쪽)의 야권 대선후보 단일화를 위해 후보사퇴와 함께 윤석열대선 후보 지지선언식을 축하 하고 있다.

구국동지회등 66개의 이건개 변호사 지지단체 중 위대한 대한민국 정책회의등 30개단체 약 100여명과 성일종등 국민의힘의원 다수가 참석한가운데 열린 이번 지지선언 및 야권 대선후보 단일화 행사에서 이건개 대선 예비후보는 “ 윤석열후보가 굳건한 안보 국방 기틀 속에 확실한 정권 교체를 이루어 위대한 대한민국을 만들것 이라는 확신이 들어 국민 대통합을 위해 후보 사퇴와 윤 후보지지를 하게되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날 참석한  이건개 변호사 지지대표단체장들이 윤석열대선 후보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이날 참석한 이건개 변호사 지지대표단체장들이 윤석열대선 후보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이건개 변호사는 31세에 최연소 서울경찰청장을 역임해 유명세를 탄 인물이다. 청와대 사정비서실·청와대 청년담당비서실·법률구조공단·검찰 범죄정보제도 등도 만들었다. 15대 국회의원도 지냈다. 언론문건 진상조사 특별위원회, IMF 환란조사 특별위원회, 조폐공사 파업 유도 특별위원회 등에서 활동을 해 청문회 스타의원으로도 유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