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메종 오브제 박람회’ 한국관 참가기업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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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 메종 오브제 박람회’ 한국관 참가기업 모집
  • 이해나
  • 승인 2022.03.29 10:3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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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에서 9월 8일 ~ 12일 오프라인 개최
- 약 70개국에서 3,000개사 부스 참가, 150개국에서 8만여명 방문 예정
- 총 11개 기업에 참가비 70% 및 참가 과정 지원

KOTRA와 마이페어가 오는 9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프랑스 파리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파리 메종 오브제 박람회’ 한국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메종 오브제’는 유럽 최대 규모의 인테리어 및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박람회로 전시 분야는 ▲생활용품 ▲인테리어 ▲주방용품 등이다. 온라인 플랫폼 개최로 대체된 21년 박람회에는 77개국에서 약 4,292개 브랜드가 참가했고, 약 314천명이 방문했다. 

KOTRA와 마이페어는 참가 기업에게 부스 임차료의 70%와 전시 부스 설치 비용, 편도운송비, 기타 마케팅비 등을 지원한다. 총 11개 기업을 모집하며 심사를 통해 전시 품목 등을 기준으로 최종 참가기업을 선정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4월 28일까지 KOTRA 글로벌 전시 플랫폼(GEP)에 ‘단체참가’ 메뉴에서 ‘메종오브제 참가기업 모집’ 공고문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국고지원액을 제외한 참가기업 납부금액은 약 2,870,520원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출장자 여행경비 및 체재비, 통관 및 추가 운송비와 반송비, 추가 장치비, 통역비 등은 참가기업 부담이다.

2022년 3월 ‘파리 메종 오브제 박람회’의 ‘베스트 MOM’ 전시공간에서 참관객들이 선정된 전시품을 보고 있는 모습
2022년 3월 ‘파리 메종 오브제 박람회’의 ‘베스트 MOM’ 전시공간에서 참관객들이 선정된 전시품을 보고 있는 모습

 

 

 사용되는 다양한 디자인 제품 기업들을 유치하고 있다.

전시 품목은 생활용품, 패브릭, 향수, 주방용품, 디자인 제품, 공예품 등이다. 전시장을 메종관과 오브제관으로 구별하고 전시 품목을 나눈다. 메종관은 디자인성을 주제로 한 기업 부스들이 배치되며, 오브제관은 각종 제품 카테고리의 기업들로 구성되는 구역이다.

올해 프랑스 파리 메종오브제의 테마는 ‘뉴럭셔리’(New Luxury)이다. 럭셔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과 동시에 팝문화와의 결합에 열광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이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2020년 하반기와 2021년 상반기에 오프라인 박람회는 취소된바 있다. 이 때 2016년에 오픈한 온라인 플랫폼인 MOM(Masion & Objet & More)이 적극 활용되기도 했다. 2020년 1월에 개최된 오프라인 박람회에는 총 2,736개사가 참가했고 온라인으로 대체된 2021년 상반기 박람회는 4,292개사가 참가했다. 올해 상반기에 개최된 오프라인 박람회는 참가기업 규모가 다소 축소되어 1,80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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