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키노라이츠'와 손잡고 OTT 콘텐츠 사용 편의성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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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키노라이츠'와 손잡고 OTT 콘텐츠 사용 편의성 높인다
  • 정영선 기자
  • 승인 2022.04.06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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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용산구 소재 LG유플러스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 참석한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오른쪽)과 양준영 키노라이츠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서울 용산구 소재 LG유플러스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 참석한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오른쪽)과 양준영 키노라이츠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통합포털 스타트업 키노라이츠와 'OTT 활성화를 위한 솔루션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키노라이츠는 OTT 관련 통합검색, 콘텐츠 탐색 및 추천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다. 지난해 말 기준 누적 다운로드 30만건을 돌파했다. 고객은 보고 싶은 콘텐츠를 키노라이츠에서 검색하면 콘텐츠 정보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OTT 플랫폼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는 키노라이츠의 콘텐츠 추천, 주간 랭킹 등 솔루션과 자사 서비스를 연계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키노라이츠 솔루션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협력도 진행한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달 유니온투자파트너스, 카카오벤처스, 신한캐피탈과 함께 약 25억원 규모의 키노라이츠 지분투자도 단행했다. 이 중 LG유플러스의 투자액은 약 10억원이다. 최근 다양한 OTT 플랫폼의 등장으로 콘텐츠가 방대해진 상황에서 보다 쉽게 자사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투자를 결정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키노라이츠 지분투자와 업무협약을 통해 멀티 OTT 시청 환경에서도 고객이 보다 편하게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LG유플러스가 OTT를 가장 편하게 볼 수 있는 통신사라는 인식을 고객들에게 심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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