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한국 고객 선호 사양 대거 탑재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상태바
[시승기] 한국 고객 선호 사양 대거 탑재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22.04.0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넉넉한 실내 공간과  최첨단 기술 등 
더 뉴 C-클래스 시승행사 차들이 줄지어 강북도로를 달리고 있다. 
더 뉴 C-클래스 시승행사 차들이 줄지어 강북도로를 달리고 있다. 

 

이달부터 고객인도를 시작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는 6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작지만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와 패밀리룩을 이루는 내외관 디자인과 다양한 혁신 기술 및 디지털 요소가 대거 반영된 점이 반영되어 차량 운영시 기존의  억대 고가 벤츠차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을 느꼈다.

6일 메르세데스-벤츠사는 서울 여의도 마리나 주차장 에서 경기도 파주를 다녀오는  단체 시승행사를  개최해 본 기자도 참석해 여의도에서 파주까지 왕복 2시간 동안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를 운행해 보았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는  2세대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 되었다.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4기통 가솔린 엔진과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 integrated starter-generator)가 조화를 이뤄 가속 시 최대 20마력의 힘을 추가적으로 제공하며, 글라이딩, 부스팅, 회생제동 등을 통해 뛰어난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동시에 갖춰서인지 여의도에서 강북 도로를 따라 자유로를 과속으로 달려도 크게 흔들림도 없고  승차감등이  억대 벤츠와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음을 느꼈다.

이차의 가격대는 권장소비자가격 (원, 부가세포함 *개별소비세 인하분 및 세제혜택 반영 기준)이 더 뉴 C 200 4MATIC 아방가르드는 61,500,000원  더 뉴 C 300 AMG 라인은 68,000,000이라고 한다, 즉 1대의 가격이 6000만원대이다. 
 
가속력 (0 ->100 km/h)도 각각 7.1 ,6.0 로 최고속도 (km/h)가 241 250이나 된다..복합연비 (km/l)역시 낮은 11.3, 11.8로 효율적인 듯하다 .더구나 이들 차는 넉넉한 실내 공간과 더 뉴 S-클래스에서 선보인 최첨단 기술, 한국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들을 대거 탑재해 동급 최고 럭셔리 모델로 만들었다고 한다

6일 파주에 설치된 벤츠 차량 전시장에서 박양원 제품 전략기획팀 상무가  더 뉴 C-클래스에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6일 파주에 설치된 벤츠 차량 전시장에서 박양원 제품 전략기획팀 상무가  더 뉴 C-클래스에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더 뉴 C-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와 패밀리룩을 이루는 내외관 디자인과 다양한 혁신 기술 및 디지털 요소가 대거 반영된 점이 특징이다.

외관은 다이내믹한 비율과 간결한 라인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철학인 ‘감각적 순수미(Sensual purity)’를 구현해 벤츠의 독특함이 한눈에 들어왔다, 실내 를 들어서자 마자 눈에 띄는 것이  11.9인치의 고해상도 LCD 센트럴 디스플레이, 12.3인치 와이드 스크린 콕핏이다. 
 
이번 더 뉴 S-클래스를 통해 최초로 선보인 2세대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차량의 다양한 기능들을 쉽고 편리하게 컨트롤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문 인식을 통한 간단한 사용자 로그인으로 즐겨찾기, 행동 기반 예측, 일정 관리 등의 개인화된 설정과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다고 한다. 

더 뉴 C-클래스 전 라인업에는 운전자와 탑승객의 안전성을 대폭 향상한것도 눈에 띄었다.  최첨단 주행 보조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를 기본사양으로 탑재하여 , 더 뉴 C 300 AMG 라인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 MBUX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내비게이션, 디지털 라이트(DIGITAL LIGHT) 등의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첨단 기능들 탑재다. 

파주 벤츠 전시장에 전시된 더 뉴 C-클래스
파주 벤츠 전시장에 전시된 더 뉴 C-클래스

 

물론 한국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통풍시트, 전동 트렁크, 무선 스마트폰 연결 등이 전 라인업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돼 편의성 향상도 빠뜨리지 않았다. 이날 파주에서 여의도까지 돌아오는 길은 이러한 모든 기능들을 숙지한 후 운행을 해서 인지  차가 더 안전하게 잘 운행 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