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공식 앱,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2’ 대상 수상 영예
상태바
맥도날드 공식 앱,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2’ 대상 수상 영예
  • 이미영 기자
  • 승인 2022.04.1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력 갖춘 모바일 앱 및 서비스 시상하는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2’

- ‘맥도날드 앱’, 소비자 리서치와 전문가 심사 통해 높은 평가받아 패스트푸드 부문 대상 수상

- 한국맥도날드,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프로그램 등 맥도날드 앱을 통한 다양한 고객 혜택 제공에 주력

 

한국맥도날드의 공식 모바일 앱인 ‘맥도날드 앱’이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2’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금) 밝혔다.

 

한국맥도날드가 자사 공식 모바일 앱인 ‘맥도날드 앱’이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2’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금) 밝혔다
한국맥도날드가 자사 공식 모바일 앱인 ‘맥도날드 앱’이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2’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금) 밝혔다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2’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모바일 앱 및 서비스 등을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맥도날드의 맥도날드 앱은 소비자 리서치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앱의 편의성과 기능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패스트푸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맥도날드 앱은 맥도날드와 관련된 정보부터 다양한 이벤트와 고객 맞춤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는 한국맥도날드의 공식 앱이다. 지난해 기준 총 560만에 달하는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으며 월평균 75만 명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는 맥도날드 앱을 통해 매주 인기 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을 선사하고 있다. 첫 가입 시 ‘빅맥’을 정가 대비 3,000원 할인된 가격인 1,6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쿠폰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앱을 통해 각 메뉴의 설명부터 신제품, 이벤트와 관련된 최신 정보 등 일상 속 유용한 정보를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올해 3월부터는 앱으로 누구나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한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프로그램을 출시하며 고객 혜택을 더욱 강화하기도 했다.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이용 시 구매 금액 100원당 5포인트가 적립되고, 적립된 포인트를 ‘빅맥’, ‘맥너겟’, ‘아메리카노’ 등 맥도날드의 대표 메뉴로 교환할 수 있다.

포인트는 적립일 기준으로부터 1년 동안 사용 가능하며, ‘맥런치’, ‘해피 스낵’ 등의 할인 플랫폼을 통한 메뉴 구매 시에도 포인트가 동일하게 적립된다. 회원 등급을 따로 두지 않아 앱 사용자라면 누구나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점 또한 장점으로 꼽힌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고객과의 모바일 접점인 맥도날드 앱이 소비자 리서치와 전문가 심사를 통한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맥도날드는 맥도날드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더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맥도날드는 현재 리워드 프로그램의 출시를 기념해 첫 적립 고객에게 ‘맥너겟 4조각’으로 교환 가능한 1,500 포인트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는 전국 390개 맥도날드 매장의 ▲키오스크 ▲프론트 카운터 ▲맥드라이브에서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