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수, 코오롱스포츠와 ‘솟솟막걸리’ 선보여
상태바
서울장수, 코오롱스포츠와 ‘솟솟막걸리’ 선보여
  • 유정열 기자
  • 승인 2022.05.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솟아나는 상쾌한 기분··· 향긋하게 장수하솟!
서울장수 솟솟막걸리
서울장수 솟솟막걸리

서울장수가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와 협업한 ‘솟솟막걸리’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장수는 막걸리에 대한 2030세대의 관심을 높이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인플루언서, 지자체 등과 다양한 이색 콜라보를 시도하고 있다. ‘솟솟막걸리’는 서울장수의 첫 브랜드 콜라보 제품으로, 아웃도어 브랜드와의 최초 협업이라 더욱 기대를 모은다. 서울장수는 막걸리를 쉽게 접하는 레저 활동 중 하나인 ‘등산’을 즐기는 2030세대의 증가와 이들이 이색 콜라보 제품에 관심이 높다는 특징에 초점을 맞춰 차별화를 꾀했다.

‘솟솟막걸리’는 가공 향료가 아닌 진짜 국내산 솔잎을 첨가해 솔잎의 향긋함과 막걸리 특유의 탄산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저온 장기 발효 및 4번의 담금 과정, 솔잎의 향을 극대화하는 숙성 기간을 거쳐 자연적인 향을 담았다. 음용 시 첫맛은 솔잎의 상쾌한 풍미가 입안을 감싸며, 마무리는 막걸리의 담백함과 깔끔함을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서울장수 특유의 톡 쏘는 탄산감은 산 정상에서 느낄 수 있는 기분 좋은 시원함까지 전달한다. 알코올 도수는 6%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용량은 750㎖ 단일 품목이다.

제품 패키지는 전체적으로 산, 자연, 초록 등 코오롱스포츠가 지닌 감성이 표현되도록 디자인했다. 또한 캐치프레이즈 ‘장수하솟’과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한글화한 ‘솟솟’과 상록수 로고를 함께 삽입해 위트 있는 메시지와 신선함을 전달하고자 했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젊은 세대들의 선택을 받는 경쟁력 있는 콜라보 제품 기획은 재미있는 콘셉트와 제품력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특색 있는 콘셉트와 스토리를 갖춘 콜라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솟솟막걸리’ 소비자 가격은 2,750원이며, 전국 이마트24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서울탁주제조협회는 올해로 설립 60주년을 맞았다. 구한말 이전부터 운영하던 서울 지역 양조장들이 1962년 2월 설립한 서울주조협회를 근간으로, 1980년 서울탁주제조협회로 이름을 바꾼 것이 시작이었다. 이후 2009년 협회 산하에 서울장수를 설립, 대한민국 1등 막걸리 ‘장수 생막걸리’와 자매 제품 인생막걸리, 달빛유자 등을 통해 국내 막걸리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