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여름맞이 ‘프루츠 플렉스’ 트렌드로 인기몰이 중
상태바
유통업계, 여름맞이 ‘프루츠 플렉스’ 트렌드로 인기몰이 중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2.07.1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음료업계는 지금 과일 홀릭!”

 

최근 유통업계에서 과일을 활용한 이색 제품을 출시하는 ‘프루츠 플렉스(Fruit-Flex)’ 트렌드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미 알고 있거나 똑같은 맛이라도 색다르게 즐기고 싶어하는 MZ세대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한 것이다.

소비자의 과일 소비 트렌드가 변하고 있는 점도 고려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원물 과일 대신 과일을 활용한 디저트나 음료 등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에서는 이를 반영해 숙취해소제부터 과자, 빵 등의 다양한 제품에서 과일을 강조하며 MZ세대의 눈길을 끌고 있다.

 

숙취해소 음료도 시원한 배 맛으로 맛있게! 코카-콜라 ‘I.d.H(아이.디.에이치)’

코카-콜라사 ‘I.d.H(아이.디.에이치)’
코카-콜라사 ‘I.d.H(아이.디.에이치)’

 

맛으로 평가받기 어려웠던 숙취해소제에 과일을 더해 ‘맛있음’을 강조하는 신제품이 출시됐다.

코카-콜라는 배 과육을 갈아낸 퓨레를 넣어 음주 후 갈증이 날 때 시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I.d.H(아이.디.에이치)’를 출시했다.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배 음료 ‘갈아만든 배’의 숙취해소 음료 버전이다.

숙취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헛개나무과병추출물 2460mg을 함유하고 있어 갈증과 숙취를 시원하게 해소해준다.

제품 패키지 역시 시원함이 느껴지는 파란색을 바탕으로 배 이미지를 강조했다. 175ml 소용량 1종으로 출시되었고 편의점, 식품점, 온라인 채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더운 여름철 불쾌 지수…달콤한 냉동 과일주스로 시원하게 날리자!

덥고 습한 여름 날씨에 높아진 불쾌 지수를 잠재워줄 과일주스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던킨은 과일을 원료로 활용한 신제품 ‘쿨라타’ 2종을 선보였다. ‘나주배 쿨라타’는 배를 듬뿍 넣어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다. 이와 함께 ‘도넛 복숭아’로 불리는 ‘납작 복숭아’를 활용한 ‘납작 복숭아 젤리 쿨라타’도 출시했다. 납작 복숭아 과육이 함유돼 있으며 젤리가 듬뿍 올라간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은 최근 물 한 방울 넣지 않은 100% 생과일 및 채소 착즙 주스를 급속 냉동해 더운 여름철 동안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냉동주스 ‘아임리얼 프로즌’ 2종(오렌지, ABC)을 출시했다. 물과 설탕을 넣지 않고 100% 생과일과 채소 착즙액으로 만들어 신선함을 높였다. 냉동상태로 유통돼 간단한 해동을 통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달콤한 디저트에 과일이 쏙!

여름 과일의 맛을 구현한 디저트 출시도 이어졌다.

CU는 연세크림빵의 신제품 ‘멜론생크림빵’을 출시했다. CU 특제 레시피로 개발한 쫄깃한 빵 위에 바삭한 멜론 쿠키를 얹어 기존 연세크림빵 시리즈들과 차별화된 식감을 자랑한다. 더욱 진한 멜론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풍부한 생크림과 함께 멜론 커스터드 크림을 발라 멜론 특유의 달콤한 풍미를 더했다.

오리온은 올여름 한정판 제품으로 '초코파이情 수박'과 '포카칩' 2종(훌라망고맛, 라임모희또맛)을 출시했다. '초코파이情 수박'은 파이 속 마시멜로에 수박 과즙을 넣어 과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과일의 맛을 담았다. 맛뿐만 아니라 생김새에서도 수박을 떠올릴 수 있도록 파이의 겉 부분을 수박 껍질 무늬로 코팅하고 붉은색 빵으로 수박 과육을 표현했다.

‘포카칩’ 여름 한정판은 인기 휴양지에서 즐길 수 있는 과일음료의 맛을 구현했다. ‘포카칩 훌라망고맛’은 하와이의 달콤한 망고주스의 맛을 ‘포카칩 라임모히또맛’은 몰디브의 상큼한 라임모히또 맛을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