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바셋, “가격인하로 좋은 커피 문화 만들터"
상태바
폴 바셋, “가격인하로 좋은 커피 문화 만들터"
  • 데이비드정
  • 승인 2015.06.25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한남동 '커피스테이션' 오픈 맞아 7월1일부터 8% 인하
▲ 서울 한남동 '커피스테이션' 오픈 을 위해 방한한 폴 바셋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디렉터이자 2003년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BC) 우승자인 폴 바셋이 한남오거리에 위치한 '한남 커피스테이션(Hannam Coffee Station)'에서 커피 철학을 담은 문구에 사인을 하고 있다. 엠즈씨드는 25일 서울 '한남 커피스테이션(Hannam Coffee Station)'에서 '폴 바셋 브랜드 가치경영' 선포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코리아포스트= 데이비드 정 기자]  커피전문점 폴 바셋 이 서울 한남동 '커피스테이션' 오픈을 계기로 커피가격을 인하하고 대신 품질 좋은 커피를 즐기는 문화 확산에 기여 한다는 전략이다.

엠즈씨드㈜ (대표이사 석재원)가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폴 바셋(Paul Bassett, www.paulbassett.co.kr)은 25일 첫 플래그십 매장인 서울 ‘한남 커피스테이션 에서 '폴 바셋 브랜드 가치경영' 선포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풀바셋은 운영하는 엠즈씨드 석재원대표는  "폴 바셋의 브랜드 가치경영은 ▲커피 맛 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품질 강화 ▲국내 스페셜티 커피시장 저변 확대를 위한 고객 경험 확대 ▲생산국가 지원을 통한 국제사회 공헌 채택 "이라며  '앞으로 이에 대한 엄격한 관리와 투자를 지속할  계획 "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폴 바셋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2003년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BC) 우승자인 폴 바셋( 호주)이 직접 나와  폴 바셋만의 ‘완벽한 커피’를 만드는 에스프레소 추출 조건 ‘5S’ 원칙을 발표하고 앞으로 이를 지켜나갈 것을 천명했다.

폴 바셋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은 “‘완벽한 커피’를 만드는 에스프레소 추출 조건 ‘5S’ 는  스페셜티 생두 엄선(Specialty Coffee) 철저한 항온·항습 관리(Strictly Controlled Environment),, 국내 로스팅 및 철저한 생산관리 시스템(Specific Use Data) 진하고 풍부한 맛을 위해 타사 대비 많은 25~28g 원두 사용(Sufficient Coffee Amount)  , 24ml 스위트 에센스 추출 기술(Sweet Essence)‘"이라고 밝히고 "앞으로 이러한 관리로 품질좋은 커피맛을 창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폴 바셋은  멤버십인 ‘폴 바셋 소사이어티’를 통해  오는 7월 1일부터 에스프레소 제품군 평균 8% 및 원두가격 14% 가격인하를 전면 단행키로 했다.  그 동안 특정 통신사에 한정되었던 혜택을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하고 가격 장벽을 낮춤으로써, 스페셜티 커피와 좋은 커피를 즐기는 문화 체험을 확산하는 계기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석 대표는 ‘풀바셋 매출도 올해 500억에서 2020년 1700억으로 발전할 것“이라며  ”풀바셋 의  매장수는 6월 현재  한남동 '커피스테이션'을 포함해 59개이지만 올해 70개로 늘리고 이어 2020년까지 200개로 늘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석대표는  이날 오픈한 한남 커피스테이션에 대해 " '커피니스 ( coffeeness)' 매장으로  엄격한 품질관리와 브랜드철학을 매장구성 및 인테리어에 반영하고  풀바셋의 고향인 호주의 자유로운 커피 원두공장을 컨셉으로 삼아 지하 1층부터 지상5층까지 커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층을 옮겨가며 경험 할수 있게 로스팅 설비도 갖추었다 "고 설명했다. 

▲ 서울 한남오거리에 위치한 폴 바셋의 첫 플래그십 매장 '한남 커피스테이션(Hannam Coffee Station)'.폴 바셋의 커피니스(coffeeness), 즉 엄격한 품질 관리와 브랜드 철학을 매장 구성 및 인테리어 전반에 반영하여 매장을 통해 소비자가 폴 바셋 브랜드의 정체성과 좋은 커피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