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라이브쇼, 신규 콘텐츠 커머스 '현영한 초이스' 론칭
상태바
CJ온스타일 라이브쇼, 신규 콘텐츠 커머스 '현영한 초이스' 론칭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2.08.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온스타일이 방송인 현영이 출연하는 신규 콘텐츠 커머스 프로그램 <현영한 초이스>를 오는 17일 첫 방송한다. 상품 활용 노하우를 담은 콘텐츠를 제작해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 전 유튜브로 미리 공개하는 방식의 프로그램이다. CJ온스타일은 고객 선호도와 매출 상승효과가 모두 높은 자사 고유의 콘텐츠 커머스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CJ ENM 엔터테인먼트 및 커머스부문이 제작한 <현영한 초이스> 유튜브 콘텐츠는 14일 ‘tvN D ENT’ 채널에서 처음 공개한다. 우월한 패션 핏을 자랑하는 패션모델 출신 방송인 ‘현영’과 쇼호스트 ‘유인석’이 재미있게 패션 상품 설명을 제공하는 인포테인먼트 형식의 콘텐츠다. 현영이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에서 판매할 예정인 브랜드 ‘블랙야크’의 신상품 정보와 활용 꿀팁을 직접 소개한다. 곧 다가오는 가을/겨울 본격 아웃도어 시즌에 맞춰 캠핑과 등산 시에 활용하면 좋은 패딩, 플리스 및 점퍼 등을 다수 소개할 예정이다. 29일 공개되는 콘텐츠로는 유쾌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현영이 틱톡 챌린지에 도전하는 컨셉으로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 제품을 선보인다.

현영은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라이브쇼’ 판매 방송에도 직접 출연할 예정이다. 17일 저녁 8시 론칭 방송에서 ‘블랙야크’ 모델 아이유와 카이가 CF에서 착장해 화제였던 <BCC부스터후드다운자켓> 등을 반 이상의 파격가에 구매 가능하다. 솜털 깃털이 8:2 비율로 포함된 부드러운 감촉의 소재로 만든 오버핏 덕다운 자켓이다. 이어서 9시에는 현영의 자녀가 실제로 즐겨입는 블랙야크 키즈 제품도 선보인다. 31일 저녁 8시 방송에서는 ‘네파’ 인기 라인인 에어그램 시리즈 숏/롱 다운 자켓을 파격 혜택가로 공개한다. 편안한 착용감과 가벼운 에어그램의 컨셉을 구현하기 위해 초경량 나일론 소재로 제작되어 활동성까지 높다. 이어서 9시에는 네파 키즈라인을 역대급 할인가로 판매한다.

CJ온스타일은 TV홈쇼핑 수준의 높은 매출을 올리면서도 젊은 고객 유입 효과까지 뛰어난 기획형 콘텐츠 커머스를 라이브커머스로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상품 전문성과 방송 진행력이 뛰어난 셀럽이 디지털 콘텐츠를 연계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 경우 고객 호응도와 매출 상승효과가 높은 것으로 드러났기 때문이다. 고객은 사전 공개 콘텐츠로 직접 체험하지 않고도 상품 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있으며 협력사는 제품을 홍보하는 파워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받아 모두의 만족도가 높다. 실례로 올해 3월 첫 선보인 CJ온스타일 <브티나는 생활>은 최근 약 100만의 시청 수와 50억 원의 주문 금액을 달성해 콘텐츠와 커머스의 시너지 효과를 수치로 증명하고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CJ 온스타일은 고객의 소비의 패턴과 수요를 면밀히 조사하여 상품 유통과 방송 콘텐츠 제작 방식을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며, “라이브커머스 선도기업 CJ온스타일의 유통과 방송 분야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는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협력사에게는 최적의 상품 브랜딩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