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추석 앞두고 수해 복구 지원금 8천 만원 전달
상태바
롯데홈쇼핑, 추석 앞두고 수해 복구 지원금 8천 만원 전달
  • 김성숙 기자
  • 승인 2022.09.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일(금) 영등포구 수해 복구 지원 위해 기부금 8천 만원 전달

- 소외계층 300가구에 차례상 꾸러미 지원, 2015년 이후 총 317회, 5만 4천여 개 반찬 나눔

-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 도움될 수 있는 상생활동으로 ESG경영 실천할 것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금)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 수해 복구 지원금 8천 만원을 전달하고, 침수 피해를 입은 소외계층 300가구에 ‘차례상 꾸러미’를 지원했다.

 

롯데홈쇼핑 임직원 '샤롯데봉사단'과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 자원봉사자들이 차례상 꾸러미를 포장하고 있는 모습)
롯데홈쇼핑 임직원 '샤롯데봉사단'과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 자원봉사자들이 차례상 꾸러미를 포장하고 있는 모습)

서울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동규 롯데홈쇼핑 ESG실장,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박영준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 8천 만원을 기부했다. 또한, 영등포지역 수재민 300가구에 갈비탕, 잡채, 약과 등으로 구성된 ‘차례상 꾸러미’를 지원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5년부터 정기적으로 반찬을 만들어 영등포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나눔 활동 ‘희망수라간’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말복을 앞두고 영등포지역 소외계층 200가구에 삼계탕, 갈비탕 등으로 구성된 ‘보양식 패키지’를 전달하는 등 현재까지 총 317회, 약 5만 4천여 개의 반찬을 지원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에는 지원 물품과 범위를 확대한 맞춤형 지원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감염 예방 취약계층을 위한 ‘생활용품 키트’, 원격 수업이 어려운 아동·청소년을 위한 ‘학습지원 꾸러미’를 지원했으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힘쓰는 의료진을 위해 ‘방한용품’을 전달했다. 올해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영등포구 독거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전문 사진작가를 섭외해 장수사진을 촬영해 선물하기도 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ESG실장은 “추석을 앞두고 최근 폭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지역 소외계층에 차례상 음식을 지원하고, 수해 복구를 위해 기부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상생활동으로 ESG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