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DC, 상반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전년 대비 7.8% 감소
상태바
 한국IDC, 상반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전년 대비 7.8% 감소
  • 김성숙
  • 승인 2022.09.08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하반기 시장 성장 기대 .. 폴더블 , 플래그십 신제품 출시 힘입어

 IT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인터내셔날데이터코퍼레이션코리아 (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 Korea Ltd., 이하 한국IDC, 대표 한은선 ) 는 2022년 상반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출하량이 약 79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7.8% 감소했다고 8일 밝혔다.

작년 동기에 2020년도 하반기 일부 브랜드의 물량 부족에 따른 공급 지연으로 침체되었던 관련시장이  정상화되며 출하량이 일부 증가함에 따라 상대적으로 올해 상반기 감소폭이 더 크게 늘어난 것으로 보여진다.

한국IDC는 2022년 하반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하며 851만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외 경제 불확실성이 가중되며 소비자 수요 및 판매 둔화 양상은 이어지겠지만, 삼성전자의 폴더블 제품과 애플의 주요 플래그십 모델 출시의 영향으로 프리미엄 라인업 판매 모멘텀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더불어 지속적인 5G 중저가 모델 출시 및 eSIM 서비스 도입, 통신사 5G 중저가 요금제 출시 등으로 5G 점유율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IDC에서 모바일폰 시장 리서치를 담당하고 있는 강지해 연구원은 “국내 5G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며 다양한 선택지를 바탕으로 자신의 목적에 맞는 스마트폰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가 강지고 있다.

 

언제 어디에서나 끊김없는 콘텐츠 소비가 가능하고, 웨어러블 기기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함께 디바이스 생태계를 구성함에 있어 스마트폰의 활용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며, “올 하반기에 출시된 폴더블폰이 단순히 화면이 접히는 스마트폰을 넘어 서드파티 앱 활용 및 멀티태스킹 기능 개선 등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고 소비자 수요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