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내년 8월 중국에 3천만원대 전기 SUV 2대 출시
상태바
현대차그룹 내년 8월 중국에 3천만원대 전기 SUV 2대 출시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2.09.2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이 내년 8월 중국 시장에 전용 전기차 2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출시될 차의 코드명은 현대차 OE와 기아 OV를 합쳐 OEV, 두 차종 모두 준중형급 SUV 모델이다. 중국시장을 위해 별도로 개발한 순수 전기차라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 OE는 패밀리카 형태로 30~40대 가장을 겨냥했고, 기아 OV1인 가구가 선호하는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가격은 20만 위안, 우리 돈으로 약 3,600만 원선에서 결정될 전망이다.

내년부터 중국에서 전기차 보조금이 폐지돼 가격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공격적인 가격 정책을 택한 것으로 보여진다. 가격을 낮추기 위해 현대차가 가진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사용하지 않았고, 배터리 역시 모두 중국산을 탑재하기로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원래 SK온 배터리를 탑재하려고 했지만 가격이 두 배 가까이 높아 포기하고 중국 업체(BYD, CATL)를 선택했다""모두 LFP 배터리로 주행거리 500km를 달릴 수 있는 차종"이라고 설명했다.

두 차종은 현재 중국 현지공장에서 테스트 양산을 끝내고, 소비자 테스트까지 마친 상황으로 내년 8월 동시에 중국시장에서 첫 선을 보인다.  

중국은 최대 전기차 시장으로, 올해에만 500만대 넘는 전기차가 팔릴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출처=구글
사진출처=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