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타이젠 OS, 글로벌 TV 플랫폼으로 확대
상태바
삼성 타이젠 OS, 글로벌 TV 플랫폼으로 확대
  • 김성숙 기자
  • 승인 2022.10.1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호주에서 삼성 TV 플랫폼 타이젠 탑재한 타사 브랜드 TV 출시

- 호주 템포社, 9월말 타이젠 TV 출시

□ 유럽과 튀르키예서도 10월중 타이젠 탑재한 TV 출시 예정

- 10월까지 유럽 주요 국가와 터키 등에 다양한 브랜드의 타이젠 TV 선보일 예정

- 파트너사들 타이젠 OS의 범용성과 다양한 스마트 기능에 호평
타이젠로고
타이젠로고

삼성전자의 TV 플랫폼 타이젠을 탑재한 타사의 타이젠 TV가 호주에서 첫 선을 보였다.

호주의 템포(Tempo)社는 삼성전자와 손잡고 오픈 플랫폼인 타이젠 OS를 적용한 TV를 9월말 출시했다.

튀르키예의 아트마차(Atmaca)와 중국의 HKC 등도 10월중에 삼성의 TV 플랫폼 타이젠이 탑재된 TV를 유럽과 튀르키예 등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타이젠 TV 출시는 삼성이 2021년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를 통해 타이젠 TV의 라이센싱 프로그램을 발표한지 1년만에 이루어졌다.

그 동안 삼성전자는 타이젠 OS가 적용된 타사의 타이젠 TV 출시를 위해 콘텐츠ㆍTV 업체는 물론 SoC(System on Chip)ㆍ보드 등 다양한 업체들과 협력해 왔다.

파트너사들은 타이젠 라이선싱 프로그램을 통해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삼성 타이젠 TV의 우수한 스마트 경험을 자사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풍성한 무료 콘텐츠를 제공하는 ‘삼성 TV 플러스’ㆍ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를 찾도록 도와주는 ‘유니버셜 가이드(Universal Giude)’ㆍ건강관리와 맞춤형 운동 콘텐츠를 제공하는 ‘삼성 헬스’ 등은 물론 전 세계 다양한 OTT 서비스들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타이젠 라이선싱 프로그램으로의 적극적인 업계 참여와 협력을 위해 타이젠 파트너 포털 사이트를 (https://tizenpartner.com) 운영 중이며 ▲라이선싱 프로그램 소개 ▲기술·인증 상세 사양 ▲OS 포팅 개발 가이드 ▲파트너 프로젝트 관리 등 다각적 지원에 나서고 있다.

삼성전자는 TV 제조사로서 뿐 아니라 스마트 TV 플랫폼 영역에서도 리더십을 공고히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더 다양한 소비자가 타이젠 TV 경험을 즐길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더 많은 비지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확대하게 됐다.

삼성은 2012년 리눅스재단과 협력해 타이젠 OS를 처음으로 선보였고 이후 리눅스재단과 적극 협업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현재 타이젠이 탑재된 삼성 스마트 TV는 전 세계 약 200여국, 약 2억명에 가까운 소비자들이 사용 중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용재 부사장은 “올해는 타이젠이 10주년을 맞이하면서 2021년 SDC를 통해 타이젠 TV 라이센싱 프로그램을 발표한 이후 타사 TV 제품에 처음으로 적용된 뜻 깊은 해”라며 “이번에 출시한 타이젠 TV를 시작으로 더 많은 국가와 브랜드, 제품에 타이젠 OS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