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세계 최대 규모 바이오 4공장 준공식 참석
상태바
이재용 부회장, 세계 최대 규모 바이오 4공장 준공식 참석
  • 김성숙
  • 승인 2022.10.1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규모 바이오공장 준공… 글로벌 CDMO 1위 달성
공격적인 투자로 출범 10년 만에 생산능력 1위 확보
4공장에 약 2조원 투자… 상암월드컵경기장의 1.5배 규모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1일(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소재삼성바이오로직스 송도캠퍼스를 찾아 세계 최대 바이오 의약품 생산 시설인 바이오로직스 제4 공장 준공식에 참석했다

이 부회장이 이날 찾은 제4 공장은 생산 능력이 24만 리터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의약품 생산 공장으로, 10월부터가동을 시작했다. 삼성은 제 4공장 건설에 약 2조원을 투자했다.

이재용 부회장이 송도 바이오 캠퍼스를 찾은 것은 지난 2015년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 기공식 이후 7년만이다.

제4 공장이 가동됨에 따라 삼성은 바이오의약품 생산 능력 총 42만 리터를 확보해, 바이오의약품 위탁 개발·생산(CDMO) 분야 글로벌 1위를 달성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공격적인 투자로 출범 10년 만에 바이오의약품생산능력 세계 1위를 달성했으며, 현재 글로벌 20대 제약회사 중12곳을 고객사로 유치해 바이오의약품을 위탁생산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부분 가동을 시작한 제4공장이 정상 가동되는2023년에는 생산 능력을 총 60만 리터까지 확대하게 됨으로써글로벌 바이오 CDMO 시장에서의 '초격차' 우위를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용 부회장은 가동을 시작한 제4공장을 직접 점검한 후 삼성바이오로직스 및 삼성바이오에피스 경영진을 각각 만나 CDMO 및 바이오시밀러 사업 중장기 전략을 논의했다.

삼성은 바이오를 반도체에 버금가는 '미래 먹거리'로 육성하기 위해공격적인 투자를 지속하는 한편,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 확대 등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을 추진하고 있다.

삼성은 CDMO 분야에서는 이번에 준공한 제4공장에 이어 앞으로 제5 공장, 제6 공장을 추가로 건설하고 생산 기술 및 역량을 고도화해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생산 허브' 역할을 수행해 나갈 방침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제4 공장 건설로 기존 공장 부지를 모두 활용함에 따라 '제2 바이오 캠퍼스'새로 조성할 계획이다.

삼성은 2032년까지 향후 10년간 바이오 사업에 7.5조원을 투자해 11만평 규모의 '제2 캠퍼스'를 조성하고, 이곳에 공장 4개를 추가로 건설해 바이오 분야에서의 '초격차'를 완성할 계획이다.

·제2캠퍼스에는 국내 바이오 벤처 기업 육성을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도 설치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6개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시판 중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앞으로 제품 파이프라인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수준으로 사업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

특히,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현재 항암·항염 치료제 위주로 구성된파이프라인을 앞으로 안과 , 희귀질환, 골다공증 등 난치병 분야 등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바이오로직스 4공장 점검 1~5     11일 세계 최대 바이오의약품 생산 시설인 삼성바이오로직스    제4공장을 찾아 생산 시설을 직접 점검하는 이재용 부회장의 모습
바이오로직스 4공장 점검 1~5 11일 세계 최대 바이오의약품 생산 시설인 삼성바이오로직스 제4공장을 찾아 생산 시설을 직접 점검하는 이재용 부회장의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