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 걸프협력회의(GCC) 대사 초청해 사업 협력 논의
상태바
LS그룹, 걸프협력회의(GCC) 대사 초청해 사업 협력 논의
  • 김성숙 기자
  • 승인 2022.10.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일, 주한(駐韓) GCC(Gulf Cooperation Council) 대사 5명 LS용산타워 방문

■ 구자은 LS그룹 회장,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 등 참석, LS 사업소개 및 협력 논의

■ 구 회장 “LS가 GCC와 쌓아온 굵직한 전력사업 기반, 미래사업 발전도 기여할 것”

 

구자은 LS그룹 회장(우)과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가운데)이 11일 LS용산타워를 방문한 GCC 국가의 자카리아 하메드 힐랄 알 사아디 주한 오만 대사(왼)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구자은 LS그룹 회장(우)과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가운데)이 11일 LS용산타워를 방문한 GCC 국가의 자카리아 하메드 힐랄 알 사아디 주한 오만 대사(왼)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LS그룹(회장 구자은)이 11일, 최근 고유가 등의 영향으로 주요 산유국의 대형 프로젝트 발주가 기대되는 가운데, 한국 주재 걸프협력회의(GCC; Gulf Cooperation Council) 5개국 대사를 LS용산타워로 초청해 LS가 가진 전력인프라와 미래사업 기술을 소개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GCC는 아랍에미리트, 오만,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쿠웨이트, 바레인 등 6개 아랍 산유국이 경제∙안전보장 등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1981년에 결성한 지역 기구이며, 최근 원유 공급 외 제조업 육성, 신재생에너지 확대 등 산업 다각화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이 날 행사에는 주한 대사관이 없는 바레인을 제외한 압둘라 세이프 알누아이미 주한 아랍에미리트 대사, 자카리아 하메드 힐랄 알 사아디 주한 오만 대사, 사미 알사드한 주한 사우디아라비아 대사 등 5개국의 대사들이 방문했다.

LS에서는 구자은 LS그룹 회장,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 구본규 LS전선 대표, 최순홍 LS일렉트릭 상근고문, 김종우 LS일렉트릭 글로벌/SE(스마트에너지) CIC(사내독립기업) COO(최고운영책임자) 등이 참석해, 스마트팩토리, 초고압 해저케이블, 태양광발전 등 GCC 국가의 제조업 고도화와 전력인프라 구축, 신재생에너지 전환에 필요한 솔루션을 소개했다.

구자은 회장은 환영사에서 “LS는 GCC 국가에서 오랜 기간 굵직한 전력인프라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GCC 국가의 고객들로부터 믿을 수 있는 그룹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스마트시티 건설, 그린에너지 중심 에너지원 다변화 등 GCC 국가가 추진 중인 미래사업에서도 LS가 파트너로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S그룹은 GCC 국가에서 LS전선, LS일렉트릭, E1 등을 중심으로 총 4개의 판매 법인과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LS전선은 GCC 국가를 포함한 중동 지역 전력 케이블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LS전선은 최근 4년간 쿠웨이트에서 1,125억원 규모의 전력망 구축 사업, 바레인에서 1,000억원 규모의 해저케이블 구축 사업 등을 수주한 바 있고, LS일렉트릭은 올해 GCC 국가 내 전력인프라 구축 프로젝트에서 약 420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GCC는 국제통화기금(IMF) 기준 올해 경제성장률이 세계평균(약 3%)의 두배 수준인 약6%로 전망되고 있고, 한국 정부도 올해 1월부터 GCC와 자유무역협정(FTA) 협상을 재개하는 등 국가 차원의 경제교류 및 협력을 강화하고 있어 성장잠재력이 높은 시장으로 여겨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